고양시 탄현동 20대 남성 사망
30대 폭행치사 진범 밝혀 '주목'

[일간경기=이현 기자] 끈질긴 탐문수사로 폭행치사 사건의 진범을 밝혀낸 경찰들이 있어 화제다.

사진 왼쪽부터 일산 서부경찰서 강력2팀 노민수경위ㆍ최진훈경장ㆍ신진구경위ㆍ서재승경사. (사진=이현 기자)
사진 왼쪽부터 일산 서부경찰서 강력2팀 노민수 경위ㆍ최진훈 경장ㆍ신진구 경위ㆍ서재승 경사. (사진=이현 기자)

일산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7월8일 고양시 탄현동에 위치한 다가구 주택에서 사람이 사망했다는 119신고를 받고 출동했다.

현장에서 20대 남성의 시신을 확인한 신진구 경위는 국과수에 사인부검 의뢰를 한 후 주변 탐문수사를 시작했다.

신 경위는 당일 피해 현장 현장 주변을 배회하던 30대 남성 A 씨를 용의자로 지목해 검거 후 피의자 심문조사를 통해 자백을 받아 구속영장 발부를 받아 구속했다.

그러나 피의자 진술에 의문을 가진 신 경위와 강력2팀원들은 사건 당일 외에도 청년들이 많이 드나든다는 탐문을 토대로 A 씨의 자백을 의심해 재수사를 시작했다.

끈질긴 추궁 끝에 A 씨는 사건 당일 30대 후반의 자영업자인 B 씨와 다른 30대 초반의 C 씨, 그리고 A 씨가 사건 현장에 있었다는 자백을 받아내고 추가 수사를 시작했다.

범행동기로 피해자와 A 씨 B 씨 C 씨는 1년6개월간 합숙을 했으며 피해자가 말을 듣지 않아 폭행한 것이라고 진술했다. 특히 B 씨는 1년6개월 간 일당도 주지 않았으며 B씨가 운영하는 구로동 소재 핸드폰 매장 부근 경쟁업소에게 협박전화를 하라고 피해자에게 강요해왔다고 덧붙였다.

이어 A 씨는 계속해서 모든 범행을 자신이 뒤집어쓴 이유로 B 씨가 A 씨 아버지의 암수술비를 모두 지불하겠다고 말했기 때문이라고 털어놨다. 

이를 토대로 경찰은 7월17일 오후 5시50분께 구로구 소재의  B 씨가 운영하는 매장에서 B 씨를 검거했으며, 30분 후 매장 근처에서 C 씨 또한 검거했다.

경찰은 7월21일 영장실질 검사후 모두 구속수사 결정이 나와 수사를 계속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끈질긴 탐문수사로 사건의 진범을 모두 밝혀낸 강력2팀 신 경위는 "올바른 진실을 밝히는 게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며 추가 수사 의지를 불태웠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