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읍 아파트 단지~김포공항역, 고촌중·고까지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교통공사는 똑버스 공동운영사로서 6월 27일 김포 고촌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수요응답형 신교통서비스인 김포 ‘똑버스’ 개통식에 참석했다.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이 27일 열린 김포 고촌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수요응답형 신교통서비스인 김포 ‘똑버스’ 개통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교통공사)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이 27일 열린 김포 고촌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수요응답형 신교통서비스인 김포 ‘똑버스’ 개통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교통공사)

이날 행사에는 오후석 경기도 2부지사, 김병수 김포시장, 김인수 시의회의장, 김주영 국회의원, 홍원길 도의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개통을 축하했다. 행사는 경과보고, 축사, 시승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교통공사는 김포 똑버스를 고촌읍에서 6월27일부터 시범 운행을 진행한 뒤, 7월4일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차량은 32인승(입석 시 최대 62명) 만 라이온스 시티 6대와, 11인승 쏠라티 4대로 총 10대를 운행한다. 이용요금은 성인 기준 1450원이며, 교통카드 이용 시 수도권 통합환승 할인도 적용된다.

김포 똑버스는 시간대와 차량에 따라 운행방식을 달리한다. 라이온스 시티는 평일 06:00~08:30에는 향산리와 신곡리에서 고촌중·고등학교, 08:50~11:30에는 김포공항역, 17:00~20:00에는 김포공항역에서 향산리·신곡리까지 운행하고 그 외 시간대에는 향산리·신곡리에서 고촌역, 고촌역에서 김포현대 프리미엄 아울렛과 물류단지를 운행한다. 쏠라티 4대는 평일 06:00~07:35에는 신곡리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운행하고, 그 외 시간대에는 수요응답 방식으로 개화역까지 운행한다. 

경기교통공사 민경선 사장은 “똑버스 운행으로 김포골드라인 혼잡도를 낮춰 주민들의 이동 편의와 안전성 더욱 증진되길 바란다.”며, “도 내 대중교통 취약지역에 똑버스를 확대해 더 많은 도민이 더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