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동대응TF 대책회의
법무부 건의 등 적극 행정조치

[일간경기=성기홍 기자] 파주시는 금성의 집 시설 이전 폐쇄를 최우선 목표로 시설 이전 폐쇄를 법무부에 건의하는 등 가능한 모든 행정적 조치를 적극 취하겠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4월6일 ‘금성의 집’ 폐쇄 공동대응 TF 회의를 열어 시설 이전 및 폐쇄 대책을 논의했다. (사진=파주시)

파주시는 4월6일 ‘금성의 집’ 폐쇄 공동대응 TF 회의를 열어 시설 이전 및 폐쇄 대책을 논의했다. (사진=파주시)

파주시는 4월6일 ‘금성의 집’ 폐쇄 공동대응 TF 회의를 열어 시설 이전 및 폐쇄 대책을 논의했다.

시는 입소자 외출 시간 지정, 접근 제한 시설 지정과 기피시설 입주 시 사전 지자체 신고 및 주민 동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 법령 개정을 제안해 재발방지에 주력할 예정이다.

시는 금성의 집 시설 이전 폐쇄 전까지 시민 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

단기적으로 △민관 지역 순찰활동 강화 △방범용 CCTV 추가 설치(11개소 42대) △가로등·보안등 신설 및 노후등 교체 △여성안심귀갓길 환경개선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 등을 운영하고, 중장기적으로는 범죄 예방을 위해 도시 환경을 변경하는 ‘셉테드’(범죄예방환경 디자인)를 적용해 시민 불안감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월롱면사무소 내 대책위원회 공간을 마련해 정기적 면담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수시로 시의 진행사항을 공유하여 주민들과의 적극적 소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금성의 집 이전 및 폐쇄 촉구를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을 진행해 안전한 파주시를 위한 시민들의 염원을 모아 법무부에 전달할 계획이다.

김진기 TF 위원장(파주시 부시장)은 “파주경찰서, 파주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와 긴밀히 협력해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