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시의원직 사퇴해야"
민주당 "저급한 정쟁 중단을"

 
 

[일간경기=김희열 기자] 오산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이 더불어민주당 정미섭(비례) 의원에 대해 의원직 자진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에 민주당이 반박 입장문을 내며 양 당의 갈등이 깊어지고 있는 모양새다.

오산시의회 국민의힘 이상복·조미선 의원은 27일 오전 의회에서 정미섭 의원에게 "허위사실로 시민을 속여 비례대표에 당선된 시의원이 시민에게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자숙해야 할 일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제275회 제2차 본회의장에서 이권재 시장에게 자격을 따지고 싶다, 시민을 무시할 수 있느냐. 석고대죄하고 사과를 요청한다"고 일갈했다.

이어 "민주당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내로남불에 적반하장인가. 의사일정까지 변경하면서 처음부터 1차 추경 예산안을 부정하고 다수당의 힘으로 밀어붙이는 민주당의 횡포와 동료 의원의 의사진행 발언도 묵살하는 불공정과 부정을 인정하려 들지 않으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는 관심 없는 당론적 예산 삭감을 일삼는 행위가 그것을 증명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후안무치 한 정미섭은 창피하지도 않은가. 자신의 잘못은 언급조차 하지 않으면서, 의회를 무시하고 시민을 무시했다. 벌금의 유무를 떠나 허위사실로 시의원에 당선돼 오산시의회 부의장까지 됐으니, 시민을 속이고 오산시의회의 명예를 실추시켰음에도 어떠한 반성이나 사과조차 하지 않은 정미섭은 의원직을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오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국민의힘 소속 이권재 오산시장이 시의회 예산안 의결과정에서 보인 막말·반말 등 오만불손한 언행을 덮기 위해, 동료의원을 정쟁의 도구로 활용한 국민의힘 이상복, 조미선 의원에게 민주당 의원들은 강한 실망과 유감을 표한다"며 즉각 입장문을 냈다.

이어 "정 의원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선거법에 무지해 실수를 범했기 때문이고본인이 깊이 반성하면서 선처를 호소하고 있다. 그럼에도 국민의힘 의원들이 정 의원의 사퇴를 뜬금없이 들고나온 것은 자당 소속 오산시장을 비호하기 위한 꼼수에 불과하다"며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국민의힘 두 의원이 정 의원의 진퇴를 정쟁화한 것은 동료 의원으로서도 그 금도를 넘어선 것이다. 오산시의원은 선거법 재판관이 아니라 시민 예산 지킴이가 돼야 한다. 같은 당 시장을 비호하기 위해 좌충우돌 공격의 화살을 엉뚱한 곳에 쏘아대는 저급한 정쟁 행태를 중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미섭 의원은 본지와의 전화 통화에서 "지금 당장은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는 것 같다"며 "다음달 6일 나오는 선거 결과에 따라서 기자회견을 통해 말씀드리겠다"고 조심스럽게 답변했다.

한편 오산시의회 민주당 정미섭 의원은 지난해 6.1 지방선거 과정에서 교수가 아님에도 교수 직함을 기재한 명함을 유권자들에게 배포했으며, 학력·경력 위조 내용의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를 받아 지난 3월20일 공직선거법 상 허위사실 유포로 벌금 200만원의 구형을 받았으며 오는 4월6일 선고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