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홍정윤 기자]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지난 6월 화물연대의 총파업으로 하루 약 2000억원의 경제손실이 있었다”며 10월24일로 예정된 파업의 철회를 촉구했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지난 6월 화물연대의 총파업으로 하루 약 2000억원의 경제손실이 있었다”며 10월24일로 예정된 파업의 철회를 촉구했다. (사진=연합뉴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지난 6월 화물연대의 총파업으로 하루 약 2000억원의 경제손실이 있었다”며 10월24일로 예정된 파업의 철회를 촉구했다. (사진=연합뉴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22일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사태 점검 긴급 당정협의회’에서 “국민을 상대로 국가 경제를 볼모로 삼아 대한민국을 멈추게 하는 어떠한 파업에도 정부는 용인할 수 없다”며 화물연대의 파업을 지탄했다.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는 3년 기한인 일몰제를 폐지하고 품목확대, 화주에게 유리한 계약 폐기 등을 주장하며 24일 총 파업을 예고한 상태다. 

이에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서울을 비롯해서 16개 지역에서 파업이 이루어진다고 하면 국가 경제와 국민 고통이 불 보듯 뻔한 일”이라며 “3고 위기 속에서 대기업도 견뎌내기가 힘들 것이고 또한 국가 경제에 치명적인 손실이 예상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성 정책위의장은 “일몰제는 이미 여러 법안들이 국회에 와있다. 화물연대 차주들의 권익을 존중하고 또 이익이 대변하는 방향으로 어떠한 논의도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차종 확대 또 품목 확대 요구는 화물연대의 본분을 벗어난 무책임한 행태라고 생각한다”고 못박았다.

그러면서 성 정책위의장은 “자신들의 조직을 키우기 위해서 국민과 국가 산업을 볼모로 잡아서 이익을 추구하겠다는 이기적 행태에 대해서는 결코 협상의 여지가 있을 수가 없다”며 강경대응을 예고했다.

화물연대 측은 24일 파업 이전 “대화의 창구를 열어놓겠다”며 신중한 입장이지만 국토교통부와의 시각차에 합의는 난항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