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3년 만에 대면 개최
국내외 아티스트팀 강렬한 사운드, 퍼포먼스
3일 밤낮 13만여 관객 락의 열기로 달구어

피크닉존과 캠핑장으로 온 가족 함께 즐겨
발전기 가동, 다회용기 등 '제로 웨이스트'

[일간경기=안종삼 기자] 3년 만에 다시 인천이 락의 열기에 휩싸였다. 지난 8월5일부터 3일간 송도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2022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코로나19로 3년 만에 다시만난 락 페스티벌은 그 어느때 보다 관객들을 뜨겁게 데웠다. 

지난 8월5일부터 3일간 송도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2022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 3일간 총 13만명의 관객들이 다녀갔다.
지난 8월5일부터 3일간 송도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2022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 3일간 총 13만명의 관객들이 다녀갔다.

3일간 총 13만명의 관객들이 다녀갔다. 모두 락의 열기속에 하나돼 오랫만에 송도를 찾은 아티스트들과 회복과 부활의 기쁨을 노래했다.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는 국내외 약 50여개 팀이 무대에 올라 다양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았다.

첫날인 5일에는 크라잉넛, TAHITI 80, 엘레펀트 짐(ELEPHANT GYM), 넉살X까데호, 선우정아, 시네마, 유라, 이무진, 적재, 지소쿠리, 크랙샷, TRPP, 효도앤베이스 등이 무대에 올랐다. 마지막으로 넬(NELL)이 여름밤을 락의 열기로 뜨겁게 달궈냈다.

6일에는 잔나비, JAPANESE BREAKFAST, DEAFHEAVEN, STUTS, CRACK CLOUD, 바밍타이거, BIBI, 새소년, 실리카겔, 소음발광, CHS, Oceanfromtheblue, 우효, 이랑, 해서웨이 등이 락 팬들을 만났다. 헤드라이너로는 지난 2020년 그래미 어워드 ‘Best Alternative Music Album’을 수상한 뱀파이어 위켄드(VAMPIRE WEEKEND)가 무대에 올라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마지막 날인 7일에는 모과이(MOGWAI), PHUM VIPHURIT, 글렌체크, 김뜻돌, The Volunteers, 더 보울스, 드링킹소년소녀합창단, 봉제인간, 세이수미, ADOY, 웨이브투어스, IDIOTAPE, 이승윤, 체리필터 등이 무대에 올랐다.

그리고 3일간의 무대의 마지막은 최근 데뷔 25주년을 맞이한 자우림이 관객들을 흥분의 도가니로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아마추어 밴드의 등용문인 ‘펜타 슈퍼루키’에서 배출한 크램을 비롯해 SKIPJACK, Fuzzy Pug, Nuclear Idiots, 바비핀스, 화노 등 6개 팀의 특별무대도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피크닉존과 캠핑장이다. 이 곳에서 온 가족이 함께 락 음악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축제로 치러졌다.

이와 함께  전기발전기 사용, 다회용기 사용 등 제로웨이스트 추진으로 축제의 환경오염 요소인 쓰레기와 탄소 및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소시키기도 했다. 여기에 관람객들에게 친숙한 친환경 팝업스토어, 벼룩시장운영, 친환경캠페인 등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공연 문화를 선도했다. 이 밖에 각종 방역부스 등 안전시설은 축제 기간 중 관람객들을 무더위와 코로나19의 확산으로부터 지켜냈고, 다양한 편의시설은 새로운 락 페스티벌의 문화를 만들어냈다.

앞서 지난 6월부터 2개월여 동안 지역 내 주요 관광지 5곳에서 ‘펜타포트 라이브 스테이지’가, 라이브클럽 12곳에서는 클럽파티가 열리며 락의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이를 통해 인천의 공연 문화의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뤄내기도 했다.

개막일에는 유정복 인천시장과 민민홍 인천관광공사 사장,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 이재호 연수구청장, 신항철 경기일보 대표이사 회장, 김기태 경기일보 인천본사 사장 등 내외빈은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드론쇼를 지켜봤다.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관계자는“인천시민은 물론 전국의 락마니아들이 공연 무대 현장에서 2년간 비대면 페스티벌의 아쉬움, 코로나19로 인해 끊어진 문화예술 공연의 갈증과 스트레스를 확 날리고 회복과 부활을 외치며 위로받길 기대한다”며, “항상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응원해 주시는 관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음악도시 인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기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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