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홍정윤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의 임명을 강행했다.

윤석열 대통령 대변인실은 5월 17일 오후 5시 께 “윤 대통령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의 임명을 재가했다”고 밝혀 더불어민주당의 십자 포화가 예상된다.

더불어민주당은 그간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관련해 지난 16일 법제사법위원회 위원들이 기자간담회로 “윤석열 대통령이 청문회 보고서 재송부를 월요일까지 요청했다”라며 “주말을 제외하고 하루 만에 제출하라는 것은 결국 강행하겠다는 수순”이라고 분석하며 비난한 바 있다. 

또 법사위 위원들은 “채널 A 의혹을 말끔히 해소한지 않고 증거 인멸을 시도했다”라고 질타를 받았으며 이와 함께 “자녀의 논문을 케냐인 대필 작가가 작성해 약탈적 학술지에 실었다”라고 한 후보자를 질타하며 윤 대통령의 인사 내정 철회를 촉구했다.

뿐만 아니라 17일 오전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민주당 원내대책위원회에서 박홍근 원내대표는 “한동훈 후보자와 김현숙 후보자의 임명 강행 보도가 쏟아진다”라며 “윤석열 대통령은 의회주의를 수차례 강조하며 국회와 논의하겠다고 했지만 하루 만에 마이웨이 인사를 임명 강행하는 것은 윤 대통령이 말하는 의회주의자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라며 윤 대통령과 한 후보자에게 일침했다.

박 원내대표는 “한 후보자는 최근 여론 조사에서 국민 다수가 부적절한 인사하고 지적하고 있다”라며 “어제부로 자녀 논문 대필 의혹에 관한 경찰 수사까지 개시됐다. 국민 검증에서 이미 탈락한 후보자의 임명강행에 동의할 수 없다”라고 모두발언했다.

이와 함께 박 원내대표는 김현숙 여가부 장관 후보자에 관련해 “인사청문회에서 여성가족부 폐지에 찬성한다는 김현숙 후보자”라며 두 후보자의 임명 강행을 우려하며 거세게 비판했다.

그러나 이날 오후 윤석열 대통령의 임명 재가는 결국 강행돼 여의도 정가에서는 여야가 냉전 사태에 접어들 것으로 내다보며 한덕수 국무 총리 후보자 인준에도 비상등이 켜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