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영국 넘나드는 국제규모 가짜 스펙 딸에게 선물"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자에게 “한동훈 캐슬·법조 소시오패스”등의 독설과 함께 “가짜 스펙을 만들어 딸에게 선물했다”며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들은  5월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제32차 비상대책위원회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자녀스펙 의혹을 맹폭하며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들은  5월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제32차 비상대책위원회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자녀스펙 의혹을 맹폭하며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들은 5월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제32차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조국 전 장관을 수사했던 검사 한동훈의 기준으로 장관후보자 한동훈을 철저하게 검증해야 한다”라며 그에게 제기된 ‘자녀 스펙쌓기 의혹’을 맹폭했다.

먼저 박지현 비대위 위원장은 “조국 전 장관 일가를 쑥대밭으로 만든 수사책임자가, 미국과 영국을 넘나드는 국제적 규모의 가짜 스펙을 만들어 딸에게 선물했다”며 “한동훈 후보자의 내로남불 정말 놀랍다”고 비난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더 가관인 것은 후보자의 태도다”라며 “갖가지 편법과 비리가 드러나고 있는데도, 국회가 요구한 자료 제출을 거부하고, 허위보도라며 기자를 고소하고 우리 당 의원들을 겁박하고 있다”라고 맹비난했다.

또 박 위원장은 “소통령 소리까지 나오니까 마치 대통령이 된 것 같은가 봅니다”라며 “역대 정권  소통령의 역사를 들여다봤다. 다 감옥에 갔지 ‘대통령’이 된 사람은 없었다”라고 일침했다.

윤호중 위원장도 한 후보자를 향해 “자녀의 논문표절, 대필, 금전공여를 통한 기사 등재까지 할 수 있는 모든 비리를 풀코스로 저질렀다"며 "엄마·할머니·사촌끼리 스펙 품앗이까지 ‘SKY 캐슬’은 비교도 할 수 없는 ‘한동훈 캐슬’ 패밀리가 등장했다. 죄책감도 없이 법을 악용하는 법조 소시오패스”라고 비꼬았다.

이에 더해 이소영 위원은 “한 후보자의 딸이 고1 때 두 달간 논문 5편과 영문 전자책 4권을 썼다는 기사가 보도됐다. 논문과 전자책들의 주제는 무려 반독점법, 분쟁 지역의 교육 및 의료 개혁, 기하학 세포 주기와 유사분열 이런 것들이었다”고 짚었다.

덧붙여 이 위원은 “딸이 올해 2월 세계 사회과학 분야 학술 논문 데이터베이스인 SSRN에 등록한 4쪽짜리의 논문은 국가 부채와 경제 이론에 대한 것이다. 이 논문이 케냐 출신의 대필 작가가 작성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이 위원은 “한 후보자는 이에 대해서 온라인 첨삭을 받아 작성한 연습용 리포트 수준의 글이라고 하고, 입시에 사용하지도 않았고 계획도 없다. 이렇게 둘러대고 있지만, 입시에 사용할 게 아니라면 왜 굳이 비용을 지불하면서 대필 작가를 구하나”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이 위원은 “문득 과거 한동훈 후보자가 기자와의 통화에서 했던 말이 떠오른다. 공개됐던 말들이다. ‘사회가 완벽하고 공정할 수는 없고 그런 사회는 없다. 중요한 것은 국민이 볼 때 공정한 척이라도 해야 되고 공정해 보이게라도 해야 한다. 일단 걸리면 속으로는 안 그렇게 생각하더라도 미안하다고 하거나 잠깐 빠져야 한다’라고 한 후보자”라고 되짚었다.

그러면서 “이제 와서 장관이 되겠다고 온갖 변명과 비상식적인 방어 논리를 늘어놓는 것이 참으로 궁색하다”라며 “오늘 있을 청문회에서 국민이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있는 해명을 해 주길 바란다. 본인이 했던 말처럼 ‘일단 걸렸으면 미안하다’고 사과라도 하고 스스로 자진 사퇴하고 물러나길 바란다”라고 일갈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당선인의 내각 인사 중 특히 정호영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와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의 ‘아빠 찬스’로 일컫는 자녀 스펙쌓기에 관련해 집중 공격 중이며, 특히 "한동훈 후보만큼은 조국 전 장관의 배우자와 자녀를 수사한 만큼의 동급 조사와 언론 보도가 필요하다"라고 연일 강조하고 있다.

이날 한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국회 본관에서 열렸으며 한 후보자는 “검사로 재직하는 동안 좌고우면하지 않으며, 오로지 법과 원칙에 따라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정의와 상식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모두발언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