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김대영 기자] 박주원(전 안산시장·안산상록갑 당협위원장) 국민의힘 안산시장 예비후보는 3월28일 오전 11시 안산 25시문화광장(25시 광장)에서 6.1 전국동시지방선거 안산시장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내일을 바꾸는 안산시, 꿈과 희망이 넘치는 새로운 안산시를 만들겠다”라고 출사표를 던졌다. 

박주원(전 안산시장·안산상록갑 당협위원장) 국민의힘 안산시장 예비후보는 3월28일 오전 11시 안산 25시문화광장(25시 광장)에서 6.1 전국동시지방선거 안산시장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박주원 안산시장 예비후보)
박주원(전 안산시장·안산상록갑 당협위원장) 국민의힘 안산시장 예비후보는 3월28일 오전 11시 안산 25시문화광장(25시 광장)에서 6.1 전국동시지방선거 안산시장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박주원 안산시장 예비후보)

특히 이 날 기자회견 장소는 25시 광장으로 박주원 예비후보의 민선4기 재임시절에 조성한 것으로 기존에 실내에서 진행하던 방식을 벗어나 의미있는 변화를 시도한 것이다.

이 날 현장에 운집한 300여 명의 시민과 지지자들은 박 예비후보와 실내가 아닌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하는 내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또한 상록갑에서 출마하는 시, 도의원 예비후보들이 박 예비후보의 10대공약 피켓을 들고 박 예비후보가 직접 폼보드를 통해 안산 25시문화광장이 지하에 대규모 지하주차장과 아이스링크장, 컬링 경기장 등을 통해 세계적인 관광 명소가 어떻게 실현되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참석한 취재진들 20여 명 기자들의 열띤 취재와 함께 박 예비후보에게 즉석 질의응답을 통해 최근 근황과 함께 정책비전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저 박주원은 민선 4기 시장을 역임하며 ‘브라보 안산’이라는 슬로건으로 안산 발전의 토대를 만들었다”며 “무너져가는 안산을 ‘어게인 브라보 안산’ 실현을 통해 안산의 부흥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일거리,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 공유 거리를 만들어 안산을 ‘5 Go(일하고, 먹고, 보고, 놀고, 누리고’ 싶은 도시’로 살려낼 것이다”라며 △안산 25시문화광장의 세계적 관광 명소화(아이스링크장, 컬링 경기장, 세계풍물시장거리, 대규모 주차장 등 조성) △365일 안전 행정 시스템 구축 △탄소중립 RE100 신에너지 시티 건설 △안산형 일자리 10만개 이상 창출 △뉴-플리마켓 전통시장 ‘반월의 달밤’ 조성 △도시 리모델링 추진 △해양치유산업 관광지 육성(대부도, 시화호) 등 10대 주요 정책공약을 통해 누구나 가고(Go)싶고, 살고(Go)싶은 안산을 만들겠다고 발표했다.

그는 “이제 안산은 미래로 나아가야 한다. 시민들의 공복인 안산시 공무원들의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통해 적재적소에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다”며 ”보다 더 밝고 활기 넘치며 모두가 꿈꾸고 소망하는 행복 도시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열정을 다해 안산을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3월9일 대선에서 온 국민의 염원을 담아 함께 정권교체를 실현해 주신 안산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안산시민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으로 낡고 침체된 주변도시 안산을 활력과 행복이 넘치는 중심도시로 바꿀 수 있는,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어 넣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