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영재교육연구소, 온라인 학부모 특강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 최근 학부모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 2월7~8일 학부모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인천대학교)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 2월7~8일 학부모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인천대학교)

2월7~8일 2일간 진행된 특강의 주제는 ‘언택트 교육시대, 자녀 교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이다.

코로나19에 따라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 특강에는 인천지역 학부모 7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특강은 인천시교육청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 이인호 장학관의 Un택트, On택트, Con택트시대 교육과 부모 역할과 이신동 순천향대 교수의 변화의 시대, 우리 아이의 어떤 능력에 집중해야 할까?, 정현철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원장의 올바른 영재교육의 이해, 심현보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교장의 꿈과 미래를 그려가는 영재학생! 등으로 진행된다.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만족도 조사를 통해 향후에도 학부모 대상의 다양한 교육 기회를 희망한다는 소감을 피력했다.

한기순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장은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시대의 국면을 맞이함에 따라 교육에 있어 자녀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온라인 특강으로나마 자녀를 지원해 줄 수 있는 부모의 역할을 함께 나누고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기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