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박웅석 기자] 광명시민 대부분이 광명시가 운영하는 페이스북·블로그 등 공식 SNS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명시는 2021년 광명시 공식 SNS 시민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참가자 중 99.4%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해 12월9~18일 10일간 진행됐으며, 광명시가 운영하고 있는 5개의 SNS 매체(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카카오톡채널)를 대상으로 방문경로, 방문목적, 선호매체, 선호콘텐츠와 전반적인 운영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했다.
설문에는 모두 4682명이 참여했으며 조사 결과 응답자의 99.4%가 보통 이상의 만족도를 보여 광명시 SNS 운영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만족하는 사유로 △카드뉴스·현장사진 등 한 눈에 알아보고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 구성(36.5%) △필요한 광명시의 모든 시정 정보 내포(30.7%) 등을 꼽았다.
광명시 관계자는 “현재 광명시 주력 홍보콘텐츠인 카드뉴스가 시민 선호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시민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알찬 내용으로 시정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22년에는 광명시 명소안내, 숨겨진 맛집 소개, 가벼운 퀴즈 설문 등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광명시 공식 SNS를 구독하고자 하는 시민은 QR코드로 접속하면 된다.
관련기사
박웅석 기자
pws21@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