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 의원 고발장 작성자 등 실체적 진실 밝혀야"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윤석열 전 총장이 본인에게 제기된 ‘고발 사주 의혹’은 고발장의 작성자와 출처를 밝히지 않은 음해성 보도라고 반박에 나섰다.

윤석열 전 총장이 9월6일 본인에게 제기된 ‘고발 사주 의혹’은 고발장의 작성자와 출처를 밝히지 않은 음해성 보도라고 반박하며 김웅 의원이 고발장 작성자 등 이 부분에 대해 실체적인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저격했다. (사진=윤석열 캠프)
윤석열 전 총장이 9월6일 본인에게 제기된 ‘고발 사주 의혹’은 고발장의 작성자와 출처를 밝히지 않은 음해성 보도라고 반박하며 김웅 의원이 고발장 작성자 등 이 부분에 대해 실체적인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저격했다. (사진=윤석열 캠프)

윤 전 총장에게 제기된 ‘고발 사주 의혹’은 지난 9월2일 언론매체 뉴스버스가 ‘‘4월3일 당시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송파 갑 국회의원 후보이던 김웅 의원은 미래통합당에 고발장 한 부를 전달했다. 김 의원에게 고발장을 전달한 사람은 손준성 검사(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였다’는 보도로 시작됐다.

이어 ‘손 검사는 당시 대검의 수사정보정책관(차장검사)을 맡고 있었다. 대검의 수사정보정책관은 각계와 검찰 내부 주요 동향 등을 검찰총장에게 직보하고 검찰총장의 내밀한 지시를 이행하는 자리'라고 짚어 여권은 ’윤석열 게이트‘라고 지칭하며 연일 맹폭 중이다.

윤 전 총장 측은 6일 해명자료를 내고 “고발장 내용으로 볼 때 검사가 작성했을 것이라는 추측은 논리적 비약이다. 우선 고발장을 쓴 의혹의 당사자로 떠오른 손준성 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6일 '고발장 작성과 송부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며 작성자와 출처를 알 수 없다고 주장했다.

또 “고발장에 ‘사실 김건희는 주가조작에 관여한 사실이 전혀 없었다’고 적혀 있는 것으로 볼 때 ‘고발장 작성자가 사실 관계를 조사·확인하고 쓴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이는 터무니없는 주장에 불과하다. 김건희 씨가 주가조작에 관여하지 않았다는 점과 금감원과 경찰에서 내사 종결된 사건인 점은 이미 2020년 2월 여러 언론 기사를 통해 널리 알려져 있던 것으로 누구나 확인 가능하다”고 못박았다.

그리고 “고발장 접수처를 대검 공공수사부로 지정했다고 해서 검찰 개입의 증거로 보기는 무리다” “대검 공공수사부에 접수하는 것은 검사만이 알 수 있는 정보가 아니며 ‘사세행’ 같은 시민단체도 상황에 따라 공공수사부나 공수처 등을 고발기관으로 정하고 있다”며 “당시 배용원 대검 공공수사부장은 ‘윤석열 총장 고립’을 위해 대검에서 부임한 인사”라고 강조했다.

이어 “윤 총장이 자신을 고립시키기 위해 추미애 법무장관이 앉힌 사람을 활용해 ‘청부 수사’를 계획했다는 주장은 논리적으로 앞뒤가 맞지 않는 것"이라고 성토했다.

또한 윤 전 총장 측은 “김웅과 뉴스버스와의 9월1일 최초 통화에서 김웅은 고발자에 대해 ‘제가 초안을 잡은 걸로 알고 있다. 고발장 작성은 윤 총장하고는 전혀 상관이 없다. 준성이하고는 이야기는 했는데 그거 제가 만들었다’고 언급했다”며 “손준성 검사가 본인이 작성한 것이 아니라고 부인한 점과 김웅이 ‘초안 작성자는 자신’이라고 언급한 점을 볼 때 고발장 작성은 김웅 또는 제3자가 작성한 것으로 보는 것이 진실에 부합하다”고 단언했다. 이어 “김웅 의원이 이 부분에 대해 실체적인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저격했다.

아울러 “4월3일 반나절 만에 고발장 작성 지시와 작성, 보고, 검토, 승인, 송부까지 이뤄졌다는 것은 일의 수순을 감안하면 납득할 수 없다”며 “전달자가 곧 작성자라는 프레임으로 사안을 보기 때문에 고발장을 검사가 쓴 것처럼 오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은 “검찰권의 사유화는 문재인 대통령과 추미애 전 법무장관이 하고 있다”며 “검찰을 권력에 복속시켜 권력 비리 수사를 못하게 했다. ‘사세행’이라는 시민단체는 우리를 30여 차례 고발했고, 고발되는 족족 공수처와 검찰에서 전방위적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