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은 28일 북부교육지원청에서 ‘열렸다! 전학공 2019 전문적학습공동체 연합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28일 북부교육지원청에서 ‘열렸다! 전학공 2019 전문적학습공동체 연합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교장으로 구성된 전문적학습공동체 굿 리더(Good leader)의 자발성에 대한 연구내용 및 사례가 발표됐다. 또 중등 교감으로 구성된 ‘비타민 리더’의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함께하는 교감 역할에 대한 경험에 대한 발표도 있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교감형 전문적학습공동체 스쿨 오브 락(School Of Rock)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콘퍼런스에는 80여 명의 교장과 교감이 참석했다.

이날 열린 콘퍼런스에서는 교장으로 구성된 전문적학습공동체 굿 리더(Good leader)의 자발성에 대한 연구내용 및 사례 발표와 등 교감으로 구성된 ‘비타민 리더’의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함께하는 교감 역할에 대한 경험에 대한 발표도 있었다.

조선미 인천부광초등학교 교장은 “교장과 교감이 먼저 함께 배우고 실천하는 모습은 그 어떤 말보다 강한 메시지”라며 “학습은 본질적으로 다소 부담스러운 속성을 지녔지만 그 부담스러움이 성장이라는 결실을 맺게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