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북부
연천군, 녹색환경대상 수상.. 지자체 부문생활밀착형 환경 관리 강화 '호평'
  • 한성대 기자
  • 승인 2019.07.28 10:34
  • 댓글 0

연천군은 24일 환경법률신문사와 환경방송이 주최하는 '2019년 녹색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연천군은 24일 환경법률신문사와 환경방송이 주최하는 '2019년 녹색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받았다 <사진=연천군청>

녹색환경대상 위원회가 주관하는 녹색환경대상은 녹색환경을 최우선 가치에 두고 환경친화적인 활동을 해온 지방자치단체와 기업, 환경인들을 엄정하게 심사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환경 전 분야에 탁월한 성과를 나타낸 연천군은 '좋은사람들의 평화도시 연천' 만들기에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받게 됐다.

군은 국민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안심 사회 구축을 위해 능동적이고 선제 기후변화 대응 및 생태계 생물 다양성 보존 등을 통한 대기·수질 환경 개선과 생활밀착형 환경관리 강화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생물다양성의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을 조화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지난 6월 19일 DMZ를 제외한 연천군 전역이 ‘연천 임진강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되는 성과를 내고, DMZ생태교육 홍보사업, 역사, 문화, 생태체험교육을 위한 국토생태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사회 주도의 경제활성화를 실현하고, 지역 애향심을 고취시킨 점을 인정받아 심사위원들의 점수를 받았다.

김광철 군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연천군민과 함께 생태·문화·역사적으로 가치 높은 연천군 만들기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성대 기자  bigstar700@hanmail.net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부면 다른기사 보기
한성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