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시끌벅적 인권놀이터 참가 청소년 모집

(재)군포문화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다음달 26일까지 2016 상반기 시끌벅적 인권놀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끌벅적 인권놀이터는 여성가족부의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인증번호 제4338호)을 획득한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3년째 진행되는 시끌벅적 인권놀이터는 청소년들이 인권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권 쿠키 만들기, 미디어놀이, 학생인권조례 제정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인권의 개념과 중요성을 깨닫고 일상생활 속에서 청소년 스스로가 인권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도록 유도,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특히 참가 청소년들에게는 영구적으로 참여기록이 관리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시스템을 통해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활동인증서가 발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gjycc21.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90-1485)로 문의하면 된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청소년들이 인권에 대해 이해하고,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는 태도를 갖게 되면 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며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