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조태근 기자] 경선에서 탈락한 박용진 민주당 의원이 공천 경선 과정에서 여론조사 사전 유출로 경선결과에 부당한 영향을 끼쳤다며 당에 재심을 신청했다.

박용진 민주당 의원이 3월13일 공천 경선 과정에서 불법행위인 여론조사 사전 유출로 경선결과에 부당한 영향을 줬다며 당에 재심을 신청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박용진 민주당 의원이 3월13일 공천 경선 과정에서 불법행위인 여론조사 사전 유출로 경선결과에 부당한 영향을 줬다며 당에 재심을 신청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박용진 의원실에 따르면 13일 민주당 재심위원회에 이 같은 내용으로 재심신청서를 제출하면서 “재심신청의 인용이나 기각여부와 무관하게 민주당의 총선승리를 위해 묵묵히 헌신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박 의원 측은 정봉주 후보 측에서 주말 여론조사 사전지지를 호소를 했다면서 지난 달 23일 경선지역 발표가 나오는 당일 오전 11시34분 께 문자로 “주말에 여론조사가 진행된다” “틀림없이 오냐”는 물음에 “네”라고 확정적으로 여론조사 진행 사실을 확인해 주었다. 그리고 실제 리얼미터의 여론조사가 수행된 사실은 24일 선관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박 의원 측은 중앙선관위 여론조사심의위 규정에 따르면 여론조사 가중치 값이 0.7에서 1.5범위 내에서 허용되나 이번 여론조사는 지역별 그 허용 한계치에 거의 근접한 0.76 또는 1.38에 해당돼 여론조사 신뢰성이 매우 의심되는데, 이 같은 여론조사결과의 왜곡 인용과 공표는 당내 경선의 자유를 방해할 수 있는 심각한 행위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러한 불법적 행위 또한 선관위와 경찰이 이미 인지하고 있는 상황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민주당 재심위원들의 현명한 논의와 판단을 부탁한다고 호소했다.

박 의원은 “지난 번 선출직공직자 평가 결과 석연치 않은 ‘하위 10%’ 통보에 대해 재심신청을 한 바 있다”라며 “이와 마찬가지로 이번 재심신청 또한 당직 절차로서 당이 보장한 권리를 행사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재심신청의 인용·기각 여부와 무관하게 민주당의 총선승리를 위해 묵묵히 헌신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