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와 간담회 가져

[일간경기=이재학 기자] 포천시의회는 3월11일 (사)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와 노인 정책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포천시의회는 3월11일, (사)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와 노인 정책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포천시의회)
포천시의회는 3월11일, (사)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와 노인 정책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포천시의회)

이날 간담회는 서과석 의장을 비롯한 포천시의회 의원들과 이주석 지회장을 포함한 각 읍면동 분회장 12명이 참석하여 △포천시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지원 조례 제정에 따른 지원 협조 △경로당 관리 인원 증원 △노인회관 주차 구역 효율적 운용 대책 마련 △각 읍면동 경로당 실내 소독 지원 △노인일자리 발굴 지원 등 노인 정책 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했다.

이주석 지회장은 “바쁘신 가운데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준 의장님과 의원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포천은 타 지역에 비해 노인인구가 많고 경로당 수도 적지 않은 바, 오늘 간담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한단계 더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주석 지회장은 노인의 권익 신장과 복지증진 및 노인 사회활동 참여 활성화에 기여한 조진숙 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서과석 의장은 “지회장님을 비롯한 각 읍면동 분회장님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인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고 있어 회장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포천시의회에서도 오늘 논의한 내용들을 참고하여 어르신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