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오는 4월8일부터 시작하는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2기에 참여할 학생을 13일부터 모집한다. (포스터=인천대)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오는 4월8일부터 시작하는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2기에 참여할 학생을 13일부터 모집한다. (포스터=인천대)

[일간경기=김동현 기자]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오는 4월8일부터 시작하는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2기에 참여할 학생을 13일부터 모집한다.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학생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실험 중심의 과학교실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균등한 과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은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세상에서 가장 큰 자석, 우주를 보는 새로운 눈, 우주 청소 대작전 등 총 10개의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강좌는 실시간 온라인(ZOOM) 수업으로 이뤄지며, 접수는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 홈페이지(http://www.inuisge.kr)를 통해 2024년 3월 13일(수) 오전 10시 ~ 14일(목) 오후 6시까지 2일간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 한기순 소장은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과학적 원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과학 선호도 신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컨텐츠 제공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아울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과 사회에 큰 공헌을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과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의 재원으로 운영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생활과학교실’,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등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 안내 및 참가 신청은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 홈페이지(http://www.inuisge.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