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친명 프레임으로 분열되는 것 막겠다"

[일간경기=신동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동아 평택(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월23일 평택(갑) 지역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지난 2월23일 입장문을 통해 “본격적인 공천 일정이 진행되면서 평택(갑) 지역이 친명 공천이니, 자객 공천이니 논란의 중심에 서게됐다”며 “평택(갑) 지역은 우리 민주당이 꼭 당선돼야 하는 정말 어려운 지역”이라 강조했다.

이어 “저로 인해 지역이 사분오열되고, 뭉치지 못한다면 민주당의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며 “이에 더 이상 평택(갑) 지역이 분열되는 것을 막고자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평택(갑) 예비후보에서 사퇴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응원해 주신 많은 분들 특히 평택(갑) 시민 여러분께 송구스럽다”면서 “그러나 평택(갑)에서 오랫동안 헌신해 온 선배 정치인들이 평택(갑)을 더 잘 키워주시리라 믿고 있다”며, “총선 대승리를 위한 큰 그림을 그리는 마음으로 너른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그는 “윤석열 정권 심판과 총선 승리를 향한 저의 의지는 꺾이지 않았음을 재차 밝힌다”라며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어 “평택(갑) 예비후보 사퇴가 정치활동을 중단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앞으로 제가 더 잘 쓰일 자리에서 더 열성을 다해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