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번째 주인공..2005년부터 자원봉사활동 참여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서구 자원봉사 칭찬릴레이의 170번째 주인공으로 김옥란 자원봉사자가 선정됐다.

서구 자원봉사 칭찬릴레이의 170번째 주인공으로 김옥란 자원봉사자(왼쪽)가 선정됐다.(사진=인천 서구)
서구 자원봉사 칭찬릴레이의 170번째 주인공으로 김옥란 자원봉사자(왼쪽)가 선정됐다.(사진=인천 서구)

이번에 선정된 김옥란 자원봉사자는 지난 2005년부터 무료 급식 지원, 김장 봉사활동, 농작물 재배 일손 지원, 저소득층 나눔 행사지원, 재난 재해 피해 복구 활동, 환경 정화 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해 왔다.

서구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를 매월 실시하고 있다.

지난 2010년부터 계속 이어오고 있는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는 자원봉사 누적 시간으로 인정되는 일반적인 포상 방식에서 벗어나 봉사자가 봉사자를 추천, 선정하는 형태로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봉사자를 발굴, 선정하고 있다.

임경환 서구자원봉사센터장은, “칭찬릴레이의 긍정적 영향력으로 다 함께 열어가는 자원봉사 물결이 이어져가길 바란다”며 “자긍심을 가지고 더욱 활발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