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도 살리고, 함께 정 나누는 설명절 되길"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의회 남경순(경제노동위원회. 국민의힘, 수원1) 부의장이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6일 전통시장 북수원시장을 방문해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홍보에 참여했다.

남경순 부의장이 6일 전통시장 북수원시장을 방문해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홍보에 적극 참여했다.(사진=경기도의회)
남경순 부의장이 6일 전통시장 북수원시장을 방문해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홍보에 적극 참여했다.(사진=경기도의회)

이날 방문은 해양수산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소비자 물가부담 완화를 위해 지난 2월 2일부터 2월8일까지 ‘설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추진하는데 참여시장으로 북수원시장이 참여한다는 소식을 듣고, 현장을 찾았다.

남경순 부의장은 현장에서 시장상인들을 만나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가 시장상인들에게 도움이 되는지를 확인하며, 명절 준비를 위해장을 보러 북수원시장을 방문한 지역주민들께 구입 금액별로 지급 받을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정보를 만나는 사람들에게 적극 홍보했다.

설을 앞두고 높아진 물가 부담으로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기 주저하고 있고 특히, 과일값이 무서워 과일을 구매하기 어렵다고 하는 분들에게 이번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적극 활용하라고 말했다.

특히 남경순 부의장은 “매년 찾아오는 설명절이지만,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들을 위해 올해 만큼은 명절차례상 준비와 설명절 선물은 전통시장 판매 물건들로 채워주시길 당부하며, 대형마트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전통시장의 精을 함께 나누자”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2월8일까지 진행되며, 구매 금액별로 1인당 최대 4만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