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화된 학교 계약 업무 실무 책자 발간·배부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학교 현장의 계약 업무 부담을 덜어주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계약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인천시교육청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계약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제공=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계약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인천시교육청)

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최근 개정된 법령과 유의 사항을 안내하고 계약담당자의 업무 전문성과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됐으며 계약 업무 담당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지방계약법규 최근 개정 사항, 계약 업무 유의 사항, 지역업체 우선구매 안내, 공공구매제도 안내, 학교 시설 공사 안전관리 유의 사항, 물품관리 등이다.

시교육청은 또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학교 계약담당자가 꼭 알아야 하는 학교 계약업무 실무’ 책자를 일선 학교에 배부했다.

이 책자에는 계약 일반, 공사, 차량 임차, 현장학습, 물품 계약 등 학교에서 자주하는 계약 사례 업무를 표준화했고 학교에서 자주 묻는 질의응답 사례 164건 등을 수록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표준화된 계약 업무 처리 기준 제시로 학교 업무 경감과 일관된 행정 처리를 통해 신뢰받는 인천교육을 실현하겠다”며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한 업무지원을 강화하고 공공 구매 및 지역업체 구매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