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 숙원 및 현안 사업 등 총 4개 분야 17건

[일간경기=박근식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1월24일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남동구 내 출마 예정자들에게 지역 숙원 및 현안 사업 등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공약사업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남동구는 1월24일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남동구 내 출마 예정자들에게 지역 숙원 및 현안 사업 등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공약사업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사진=인천 남동구)
인천시 남동구는 1월24일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남동구 내 출마 예정자들에게 지역 숙원 및 현안 사업 등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공약사업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사진=인천 남동구)

구에 따르면 이번 정책 제안은 중앙부처의 관심을 높이고 재원확보를 통해 지역발전 동력을 창출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 내 총선 출마 예정자가 대상이다.

구가 제안한 정책 공약은 범정부 차원과 구정 숙원 및 현안 사업(정책 제안, 재원확보, 부처 협의)으로 나눠 총 4개 분야 17건으로 구성됐다.

먼저 범정부 차원은 전국 단위의 보편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 수행을 위한 △출산장려 전담부처 일원화 △보훈수당 및 자격 관련 통일된 기준 마련을 제안했다.

지역 숙원 및 현안 사업 중 구정 정책 제안 분야는 △만수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남동제2유수지 상부 복개 및 활용 △인천도시철도 2호선(서창-도림-논현 연장)의 조속한 사업추진 등 9개 사업이 포함됐다.

재원확보 및 부처 협의 분야는 △ESG 경영 컨설팅 지원 △수인선 하부 주민편의공간 조성사업 등 5개 사업의 국고보조금 지원과 △남촌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제안했다.
 
박종효 구청장은 “구민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 제안이 후보자들의 공약에 반영돼 해당 사업들이 구체화 되고 추진에 탄력을 받는 분수령이 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는 올해 핵심 구정 방향을 살기 좋은 주거환경 조성, 저출산·고령화에 대응한 복지 도시 구축,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 자연 친화적 관광벨트 조성으로 정하고 ‘생활 불편을 없애는 구민 체감 행정 실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