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18일부터 2월1일까지 공모

[일간경기=안종삼 기자] 재)인천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위원회)는 1월18일부터 2월1일까지 재단 대표이사를 공개 모집한다. 대표이사는 재단을 대표하며 재정과 사무를 통할하고 이사회 소집 및 회의를 총괄하는 직무를 맡는다.

응모자격은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가 깊고, 문화예술 관련기관 경영능력이 있는 자 △비전제시 및 혁신능력을 갖춘 자 △문제해결 및 조직관리능력을 갖춘 자 △기타 직무수행에 적합한 자이다. 필수요건으로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 규정에 의한 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여야 한다. 세부 경력기준은 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부심사는 △경영능력 △전문성 △리더십 △조직친화력 △윤리관을 기준으로 하며 전형단계는 1차 서류 심사 및 2차 면접 심사로 진행될 예정으로 면접 심사에는 직무계획 발표(형식 자유, 약 10분 내)가 포함된다. 면접 심사 종료 후 위원회는 복수 이상의 대표이사 추천자를 확정해 재단 이사회에 통보하고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명단을 인천광역시장에게 제출한 후 대표이사의 선임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모집공고 및 응모원서 접수는 2024년 1월 18일부터 2024년 2월 1일 18시까지로, 이메일 및 방문, 등기우편 접수가 가능하며, 모든 접수는 마감일 오후 6시까지 도착분에 한 해 유효하다. 접수 마감 후에는 응모자에게 접수번호를 안내할 예정이다. 서류 심사 통과자는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번호로 공지하며, 최종 대표이사 추천 후보자는 별도 공지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ifac.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