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개법 등 감점 요인 지표에서도 무감점

[일간경기=한성대 기자] 동두천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월3일 밝혔다.

동두천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월3일 밝혔다. (사진=동두천시)
동두천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월3일 밝혔다. (사진=동두천시)

행정안전부는 공공기관의 정보공개 운영 실태를 평가해 정보공개제도  운영의 신뢰성 확보와 공공기관의 공개 의무 제고를 위해 매년 평가를 실시해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4개 등급으로 나누고 있다.

2023년에는 중앙행정기관 등 총 551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전 정보 분야 등 4개 분야 12개 지표에 대해 정보공개 운영실적을 평가했다. 이에 동두천시는 92.01점을 획득해‘ 최우수 등급’으로 선정됐으며 이는 기초지자체 시 유형 평균 83.55점보다 8.46점이 높은 점수다.

특히, 사전정보공표 등록 건수, 원문 공개의 충실성 등 5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했고, 청구처리 지연, 정보공개법 준수 등 감점 요인 지표에서도 무감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투명한 시정 운영을 위해 앞으로도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공개로 신뢰받는 동두천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