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한성대 기자] 동두천시는 12월19일 효율적인 재정 운영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법무법인 혜안 소속 권태민 회계사를 동두천시 고문공인회계사로 위촉했다.

동두천시는 19일 법무법인 혜안 소속 권태민 회계사를 동두천시 고문공인회계사로 위촉했다. (사진=동두천시)
동두천시는 19일 법무법인 혜안 소속 권태민 회계사를 동두천시 고문공인회계사로 위촉했다. (사진=동두천시)

고문공인회계사는 동두천시가 지난 9월 조례 제정을 통해 처음 위촉하는 회계사로, 권태민 회계사는 다수의 기업 회계 감사 경력을 갖고 있으며 현재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 설립심의위원회 위원직을 맡고 있다.

위촉된 고문공인회계사는 2024년 1월 1일부터 시정의 회계 사무 운영에 관한 사항 등에 자문하게 되며 임기는 2년으로 1회 연임 가능하다.

주요  자문 내용으로는 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에 대한 원가계산 및 수지 분석, 각종 회계 관련의 계산 및 검사에 관한 사항, 공기업 특별회계에 관한 사항 등이 해당된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앞으로 동두천시 시정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시가 추진하는 대형 사업의 재정학적 분석과 예산 절감 방안 등 많은 자문을 해주길 당부드린다”라며 “민간기업의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방식을 공공사업에도 활용해 시의 재정이 건전하게 운영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