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강 수변 관광특구 지정 대책 여전히 미흡 지적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임광현(국민의힘 가평) 의원이 경기도의회 제372회 정례회 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북한강 수변 관광특구 지정을 강력히 촉구했다. 

 
 

발언에서 임 부위원장은 “북한강 수변 관광특구는 가평군 자라섬 및 가평읍 일원과 춘천시 남이섬 및 강촌 권역 등을 포함하는 지역으로, 가평군과 춘천시가 각각 경기도와 강원도에 2021년 북한강 수변 관광특구 공동 지정 신청을 했으나 현재까지도 관광특구 지정을 위한 추진실적이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임 의원은 “북한강 수변 관광특구가 지정된다면 관광 참여 기회의 확대로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특화 자원의 경쟁력 확보 및 고용기회의 증가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북한강 수변 관광특구의 지정 필요성을 언급하였다. 

또한 임 의원은 “관광특구 지정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지정 범위가 광범위하다는 보완의견을 조속히 해결하고 춘천시와 구역 조정에 대한 협의를 합리적으로 조정하여 적극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임광현 의원은 경기도에서 지정한 관광특구가 국내 대표적 관광지 단계를 넘어 국제적 관광지로 지역관광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의 재원 지원과 관광 브랜드 가치의 제고를 위한 지원방안을 수립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