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펜터리움더시글로·아라동 행정복지센터 추가
M6439도 구월아시아드 7·8단지 경유 등
시민 의견 수렴 광역버스 노선 일부 조정

[일간경기=안종삼 기자] 인천 검단신도시 원당지구 2개 정류장에 김포 양촌과 서울시청 서소문청사를 오가는 광역버스인 김포 1004번이 추가로 정차한다.

인천 검단신도시 원당지구 2개 정류장에 김포 양촌과 서울시청 서소문청사를 오가는 광역버스인 김포 1004번이 추가로 정차한다. (사진=인천시)
인천 검단신도시 원당지구 2개 정류장에 김포 양촌과 서울시청 서소문청사를 오가는 광역버스인 김포 1004번이 추가로 정차한다. (사진=인천시)

인천시는 지난 11월27일부터  검단신도시 내 ‘금강펜터리움더시글로’와 ‘아라동 행정복지센터’ 등 2곳에 김포 1004번이 추가 정차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김포 1004번이 정차하는 인천지역 정류소는 모두 7곳으로 늘어났다.

이 지역은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면, 서울 출퇴근 노선이 부족하고 좌석버스도 무정차 통과하는 상황으로 광역버스 등 대중교통 확충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와 함께 인천시는 11월20일부터 인천터미널과 서울 강남 역삼역을 오가는 광역급행버스 M6439 노선도 조정했다.

시는 구월아시아드선수촌아파트 7·8단지 입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남동구청과 사전 조율, 현장 방문, 입주민 의견수렴 등을 거쳐, 구월아시아드선수촌 7단지와 8단지에서도 정차(선수촌사거리, 경희유치원 제외)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연내에 인천터미널과 인천국제공항을 오가는 좌석버스 노선도 신설할 계획이다.

현재 운행 중인 6777번(인천항신국제여객터미널~인천국제공항) 공항버스가 송도 및 6·8공구 지역 위주로 운행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신규 노선은 인천지하철 1호선의 주요 역과 송도국제도시 동측 지역을 경유할 예정이다.

공항철도 등 이동 수단이 부족한 남동구와 연수구 주민은 물론 송도 동측 지역의 주민들의 인천공항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