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춘협회장 " 인터넷신문 생태계 조성 최선"
인터넷신문 언론윤리대상에 ‘여성경제신문'

[일간경기=조태근 기자]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11월16일 ‘2023 인터넷신문인의 밤’ 행사를 열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11월1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서울클럽홀에서 ‘2023 인터넷신문인의 밤’ 행사를 열었다. 개회사 하는 이의춘 협회장. (사진=조태근 기자)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11월1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서울클럽홀에서 ‘2023 인터넷신문인의 밤’ 행사를 열었다. 개회사 하는 이의춘 협회장. (사진=조태근 기자)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서울클럽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인터넷신문사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의춘 협회장은 개회사에서 “올해는 포털 뉴스제휴평가위원회 가동 중단 등 현안들이 유독 많았다”라며 “협회는 회원사의 권익보호와 바람직한 인터넷신문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협회장은 “AI 기술이 확산되는 것에 대응하기 위해 협회 차원에서 저작권 보호 대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히며 “이를 통해 회원사들이 생산한 소중한 콘텐츠가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3회째를 맞은 ‘인터넷 신문 언론윤리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올해 인터넷신문 언론윤리대상은 8인의 심사위원들이 2주간 심사를 거쳐 6개 언론사와 기자 부문 14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종천 심사위원장은 “인터넷신문들이 녹록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협회가 제정한 언론윤리헌장에 부응해 열과 성을 다해 취재현장을 뛰고 있음을 실감케 했다”라며 “활동 내용의 충실성, 사회적 파급력, 혁신성, 시의성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터넷신문 언론윤리대상 수상자로는 매체부문에서는 ‘여성경제신문’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고 우수상으로 ‘시사위크’ ‘아시아타임즈’ ‘EBN산업경제’ ‘비즈한국’ ‘일요신문’이 수상했고 기자부문에서는 더스쿠프 김정덕·이혁기 기자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우수상에는 여성경제신문 김현우·이상헌, 투데이신문 박세진, 광주드림 전경훈·박현아, 더스쿠프 김다린, 더팩트 이철영·김정수·설상미, 비즈한국 전다현, 시사위크 권정두·권신구·연미선·조윤찬, 아시아타임즈 김정일·정상명·김미나, 이투데이 김채빈, MS투데이 김성권·이종혁, 시사위크 이미정·박설민·제갈민, 투데이신문 김효인, MS투데이 박지영·한재영 기자가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