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회 연속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

[일간경기=구학모 기자] 하남시의 대표 캐릭터 ‘하남이·방울이’가 대한민국 최고의 지역·공공기관 캐릭터를 뽑는‘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했다.

하남시의 대표 캐릭터 ‘하남이·방울이’가 대한민국 최고의 지역·공공기관 캐릭터를 뽑는‘우리동네 캐릭터 대상’본선에 진출했다. (사진=하남시)
하남시의 대표 캐릭터 ‘하남이·방울이’가 대한민국 최고의 지역·공공기관 캐릭터를 뽑는‘우리동네 캐릭터 대상’본선에 진출했다. (사진=하남시)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역·공공 캐릭터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실시하는 캐릭터 경연대회로, 2018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하남이·방울이는 제6회‘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예선전에서 전국 137개 캐릭터와 경쟁해 전문가 심사를 통해 당당히 상위 30개 캐릭터에 선정되어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5회 연속 본선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본선전은 오는 10월20일까지 온라인으로 인기 투표가 진행되며, 온라인 투표(50%)와 전문가 심사(50%)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이에 하남시는 시민들의 본선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시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투표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투표는 우리동네 캐릭터(ourcharacter.co.kr)홈페이지에서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거친 후 1인 최대 3표로 참여할 수 있고, 투표 후 네이버폼(naver.me/FynMgvNM)으로 투표 참여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 350명에게 하남이·방울이 굿즈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시에서는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용산어린이정원’에서 진행되는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에서도 캐릭터 퍼레이드 및 부스 운영을 진행하며 캐릭터 홍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최다 본선 진출 캐릭터인 하남이와 방울이가 올해는 이전보다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