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이재학 기자] 10월 3일 포천시 고모리저수지에 민간헬기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해 기장 1명이 숨졌다.

3일 포천시 소흘읍 고모리저수지에 민간헬기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해 헬기를 몰던 기장이 숨졌다. (사진=이재학 기자)
3일 포천시 소흘읍 고모리저수지에 민간헬기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해 헬기를 몰던 기장이 숨졌다. (사진=이재학 기자)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8분께 민간헬기가 포천시 소흘읍 고모리저수지에 민간헬기 1대가 추락했다.

해당 헬기에는 60대 기장 A씨 한명이 탑승해 경찰과 소방당국은 인원 67명과 장비 26대를 동원해 수색했으나 사고 4시간 만인 오후 3시께 숨진 A씨를 발견했다.

헬기 인양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당국은 보고 있다.

한편 해당 민간헬기는 가을철 산불 방재 기간을 앞두고 담수 테스트를 하려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담수 테스트는 헬기가 산불 진화에 사용할 물을 강이나 저수지 등에서 수집하는 성능을 시험하는 것으로, 해당 헬기가 바스켓으로 물을 뜨려 저수지 수면으로 내려오는 과정에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사고 헬기가 왜 물에 빠졌는지 등 정확한 사고 원인은 기체를 인양해 정밀 조사를 해야 알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숨진 A씨는 산림청 항공대에서 퇴직한 뒤 민간항공사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지난 봄에도 포천시에서 임차한 헬기를 몰고 산불 진화 활동을 벌인 것으로 알려져 주변에 안타까움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