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이재학 기자] 포천시의회는 9월1일 제17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8일간 진행되는 의사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포천시가 제출한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다룬다. 3회 추경안은 기정예산액 1조 1927억원보다 1540억원 증가한 1조 3467억원(일반회계 1조 1702억원, 특별회계 1765억원) 규모이다.  

임시회 첫날인 제1차 본회의에서는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제출에 따른 제안 설명이 있었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조례 등 심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채택 및 위원 선임의 건,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및 위원 선임의 건에 대해 안건을 상정했다. 

4일 조례 등 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포천시 여객자동차운동사업 재정지원 조례안(손세화 의원 대표발의)’,‘포천시 자동차정비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손세화 의원 대표발의),’포천시 농업경영융자금 이차보전금 지원에 관한 조례안(안애경 의원 대표발의),‘포천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안애경 의원 대표발의),’포천시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안애경 의원 대표발의),‘포천시 웰다잉(Well-Dying)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조진숙 의원 대표발의)’,‘포천시 먹거리 보장 기본 조례안(조진숙 의원 대표발의)’등 총 27건의 조례안과 기타 동의안 등 13건, 총 40건에 대해 심의한다. 

또한 5일에는 ‘포천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특별위원회’를 열어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에 대해 의결한다. 
 
서과석 의장은 “이번 제173회 임시회는 제3회 추경 예산안을 심사하는 중요한 회기인만큼 민생안정을 위해 의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심의에 임해주기를 바란다.”며“시민들이 원하는 현장중심의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 및 공무원들 모두가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