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학교 등 총 20개소 설치 마무리

[일간경기=박근식 기자] 시흥시가 지난 7월30일 은계지구 상수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단기 대책으로 추진한 정밀여과장치 설치를 완료했다.

시흥시가 지난 7월30일 은계지구 상수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단기 대책으로 추진한 정밀여과장치 설치를 완료했다. (사진=시흥시)
시흥시가 지난 7월30일 은계지구 상수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단기 대책으로 추진한 정밀여과장치 설치를 완료했다. (사진=시흥시)

시는 앞서 지난달 28일에 정밀여과장치 설치를 7월 말까지 설치하기로 계획하고, 이를 신속하게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이로써 남은 3개소(아파트 2곳, 복합문화공간 1곳)에 정밀여과장치 설치를 추진해 지난 7월30일 은계1어울림센터를 끝으로 아파트와 학교 등 총 20개소에 설치를 완료했다.

한편, 시는 지난 7월30일 국토교통부 장관 주재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서울지역본부에서 열린 공공주택 긴급 안전점검 회의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시는 은계지구 내 다가구 및 단독주택과 상가에도 정밀여과장치를 전면 설치하도록 국토부에 건의했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도 이를 수용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 이날 약 20km에 달하는 은계지구 상수관로 전면 교체 안을 건의했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이를 받아들였다.

이기재 시흥시 맑은물사업소장은 “깨끗한 물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은 확보됐으나, 근본적으로는 상수관로 전면 교체가 필요하다”면서 “시에서도 상수도 문제가 완전히 해결될 때까지 관계기관과 적극 협조해 대응함으로써,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