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민들 빠른 일상회복에 도움되길"
지속적 나눔실천..기부금액 1조 달해

[일간경기=유동수 기자] 부영그룹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수해 복구 지원을 위해 7월25일 전국재해구호협회에 3억원을 기부했다. 

부영그룹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수해 복구 지원을 위해 7월25일 전국재해구호협회에 3억원을 기부했다.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수해 복구 지원을 위해 7월25일 전국재해구호협회에 3억원을 기부했다.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상심이 클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기 위해 수해 복구 성금을 기탁하기로 했다. 이재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동안 부영그룹은 재난 · 재해 피해가 있을 때마다 성금이나 아파트 지원을 해왔다. 대표적으로 지난 2017년 포항 지진피해를 비롯해 2019년, 2022년, 2023년 발생한 강원지역 및 동해안 산불 피해 성금 기부 및 이재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부영 아파트를 지원했다. 

이 외에도 천안함 침몰 관련 유족지원 성금, 세월호 피해지원 국민모금 성금, 경주 지진 피해 복구 성금, 대구 서문시장 화재 피해 복구 성금, 여수 수산시장 화재 피해 복구 성금 등 국내는 물론 시에라리온 수해구호금, 페루·콜롬비아 수재구호금, 라오스 댐 붕괴 관련 구호자금 기탁 등 해외 곳곳의 재난현장에도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Noblesse Oblige)을 다하고 있다.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부영그룹이 지금까지 사회에 기부한 금액만 1조 100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