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나눔봉사단, 마중물봉사단, 여원봉사회 등 참여
"미래 주역 청소년에 활기차고 안전한 내고장 파주를"

[일간경기=성기홍 기자] 파주시민의 힘으로 성매매집결지를 폐쇄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6월부터 매주 목요일 진행하는 릴레이 캠페인이 다양한 시민단체의 참여가 이어지며 열기가 확산되고 있다.

6월부터 매주 목요일 진행하는 파주 성매매 집결지 폐쇄를 위한 릴레이 캠페인이 다양한 시민단체의 참여가 이어지며 열기가 확산되고 있다. (사진=파주시)
6월부터 매주 목요일 진행하는 파주 성매매 집결지 폐쇄를 위한 릴레이 캠페인이 다양한 시민단체의 참여가 이어지며 열기가 확산되고 있다. (사진=파주시)

이번 캠페인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활기차고 안전한 내고장 파주를 물려주고자, 한국전쟁 이후부터 70여 년에 걸쳐 오랜 세월 존치되어온 집결지 폐쇄에 시민의 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리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지난 6월 1일 순수 자원봉사단체인 재능나눔봉사단이 1호 주자로 금촌역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은 마중물봉사단(회장 김영금), 여원봉사회(회장 백춘숙) 등이 참여해 야당역, 금릉역 등 시민들의 통행이 많은 장소를 중심으로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금릉역에서 7월 첫 캠페인을 진행한 여원봉사회 회원들은 “이런 업소들이 파주시에 많이 남아있다는 사실과 학교 통학로에 위치한다는 것에 놀라고 분노하시는 분들이 많았다”라며 “집결지 폐쇄를 바라는 시민들의 관심과 지지가 뜨거우며, 앞으로도 릴레이 캠페인의 열기는 계속될 것 같다”라고 전했다.

파주시 관계자는 “재능나눔봉사단, 마중물봉사단, 여원봉사회는 각각 어르신 말벗과 반찬 배달, 먹거리 나눔 등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봉사자의 사회적 공헌을 활성화해 파주시 봉사문화를 이끌고 있는 단체들”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단체들이 참여 의사를 밝히고 있어 정말 감사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