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산전통시장 상생 뭉치마켓 행사 참석

[일간경기=송홍일 기자]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은 6월22일 계양산전통시장에서 열린 ‘제1회 상생 뭉치마켓’ 행사에 참석했다.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은 6월22일 계양산전통시장에서 열린 ‘제1회 상생 뭉치마켓’ 행사에 참석했다. (사진=인천 계양구)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은 6월22일 계양산전통시장에서 열린 ‘제1회 상생 뭉치마켓’ 행사에 참석했다. (사진=인천 계양구)

계양산전통시장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돼 이번 상생 뭉치마켓을 시작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축하 공연, 독립영화 상영, 먹거리존 운영, 플리마켓, 경품 증정 이벤트 등을 실시해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인근 지역 소상공인들이 플리마켓에 직접 참여해 시장 상인과 지역 상인의 상생을 위한 노력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윤환 구청장은 “전통시장이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상인회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양산전통시장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분야의 사업 추진으로 계양산 등 주변의 관광자원과 연계를 통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사업을 기획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시장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