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권 산업경제위원장 "미래인천 경쟁력 높일 것"

인천시의회 정해권 산업경제위원장. 
인천시의회 정해권 산업경제위원장. 

[일간경기=안종삼 기자]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가 인천지역 신성장산업 육성사업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인천시의회 정해권(국민의힘·연수1) 산업경제위원장은 최근 열린 바이오공정인력양성센터 착공식 현장에서 “바이오산업을 비롯한 신성장산업 인력을 육성해서 미래 인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도 함께 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에 건립되는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와 제약바이오실용화센터는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글로벌 바이오 허브로 이끌 초석이 될 전망이며, 완공 후에는 현장실무 전문인력과 연구개발인력이 집적돼 미래 인천의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정해권 위원장은 “바이오 의약품 생산·시장 확대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적기에 공급하기 위한 시설인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는 GMP(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수준의 바이오 공정 실습장이 구축될 예정”이라며 “완공 시 연간 2천여 명의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바이오 전문인력이 양성돼 바이오 업계의 전문인력 수급 불균형 해소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태어나 평생 자라온 인천시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담아 미래 인천 발전을 이끌 다양한 산업 유치와 인력 육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는 총사업비 434억원(실습 장비 구축 포함)이 투입돼 연면적 6600㎡에 지하 1층~지상 4층으로, ‘제약바이오실용화센터’는 총사업비 486억원을 들여 연면적 1만8101㎡에 지하 1층~지상 6층 등 규모로 각각 지어진다. 두 센터 모두 내년 말 준공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