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시리즈물 제작지원 공모 5월 31일 마감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은 5월8일 대한민국 영화·영상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작품의 제작과 기획을 지원하는 「K-콘텐츠 영화·영상물 제작지원」 사업의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작품 제작 현장이 대작과 독립영화·웹드라마로 양극화된 현상을 해소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콘텐츠 IP를 발굴하기 위해 중소제작사들을 대상으로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경콘진의 지원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영화와 시리즈물의 투자자금 및 제작비를 지원하는 [영화·영상물 제작투자 지원] 사업과 드라마화를 준비중인 장편 시나리오의 IP 개발 을 지원하는 [영화·영상물 기획개발 지원] 사업으로 각각 나누어 모집한다.

우선 [영화·영상물 제작투자 지원] 사업에서는 총 15억5천만 원 규모로 영화와 시리즈물(드라마) 4편 내외를 선정하여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투자시장이 얼어붙은 '영화 부문'에서는 순제작비 10억원에서 75억원 사이의 러닝타임 60분 이상 중규모 영화에 경콘진이 직접 부분투자자로 참여한다. 

작품당 5억원 이내로 투자할 예정이며, 경기도내 촬영이 50% 이상이거나 경기도를 소재로 한 작품 또는 경기도 지원사업으로 개발된 IP여야 한다.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시리즈물(드라마) 부문'에는 작품당 최대 5억 원의 제작비를 지원한다. 

지원요건은 2부작 이상이면서 200분 이상이어야 하고, 경기도 내 촬영이 30% 이상이거나 경기도를 소재로 한 작품 또는 경기도 지원사업으로 개발된 IP 중 하나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영화·영상물 기획개발 지원] 사업에서는 드라마 제작의 기본이 되는 스토리IP(지식재산) 개발에 총 1억8000만원을 지원한다. 

순제작비 30억원 이상이면서 러닝타임이 200분 이상인 시리즈 드라마를 준비 중인 중소 제작사 6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경기도 소재 제작사이거나 영상화 시 촬영 회차의 30% 이상을 경기도에서 촬영, 경기도를 소재로 한 작품, 경기도 지원사업으로 개발된 IP로 제작되는 작품 중 하나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모든 공모는 5월 31일 15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경기영상위원회 누리집(www.ggfc.or.kr) 내 ‘지원사업 접수’ 탭에서 지원할 수 있다. 본 공모와 관련된 세부사항은 반드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영상산업팀(영화 부문 032-6223-8055 / 시리즈물 부문 8039 / IP기획개발 부문 8052)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