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문건 상당수 위조" 공식 발표
한미 정상회담 앞두고 잡음 제거 나서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윤석열 정부는 대통령실은 ‘철통 보안’을 유지하고 있어 美 정보기관의 대통령실 도·감청 의혹은 ‘거짓 의혹’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정부 대변인실은 4월11일 문자 공지로 美 뉴욕타임스(NYT)의 4월 8일자 보도인 ‘美 CIA가 동맹국들을 감청한 문건이 유출되었다’라는 기사를 반박하며 ‘양국 국방장관은 해당 문건의 상당 수가 위조됐다는 사실에 견해가 일치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대변인실은 ‘앞으로 굳건한 한미 정보 동맹을 통해 양국의 신뢰와 협력체계를 보다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잡음 제거에 나섰다.

또 대변인실은 ‘용산 대통령실은 군사시설로, 과거 청와대보다 훨씬 강화된 도감청 방지 시스템을 구축, 운용 중에 있다’며 ‘대통령 집무실과 비서실, 안보실 등이 산재해 있던 청와대 시절과 달리 현재는 통합 보안시스템과 전담 인력을 통해 철통 보안을 유지하고 있으며, 용산 대통령실 도·감청 의혹은 터무니 없는 거짓 의혹임을 명백히 밝힌다’라고 의혹에 선을 그었다.

아울러 대통령실은 도·감청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요구한 민주당을 향해 ‘진위 여부를 가릴 생각도 없이 용산 대통령실 이전으로 도·감청이 이뤄졌다는 식의 허위 네거티브 의혹을 제기해 국민을 선동하기에 급급하다. 이는 북한의 끊임 없는 도발과 핵 위협 속에서 한미동맹을 흔드는 자해행위이자 국익침해 행위’라고 질타했다.

신원식 국민의힘 국방위원회 간사는 4월11일 국회 소통관에서 만난 기자들에게  미국과 한국이 1차 내용을 합의한 결과 이 문서 자체는 위조가 된 것으로 의견 일치를 봤다며 그래서 한미 동맹이 더 이상 이견이 없다고 강조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신원식 국민의힘 국방위원회 간사는 4월11일 국회 소통관에서 만난 기자들에게  미국과 한국이 1차 내용을 합의한 결과 이 문서 자체는 위조가 된 것으로 의견 일치를 봤다며 그래서 한미 동맹이 더 이상 이견이 없다고 강조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국민의힘도 이에 발맞춰 진화에 나섰다. 
신원식 국민의힘 국방위원회 간사는 오전 국회에서 진행한 원내대책회의에서 “미국은 공식 조사에 착수했고, 우리나라는 정확하게 팩트가 안 나왔기 때문에 협의를 계속해 나가고 결과는 공유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신 간사는 “국제적 정보는 알아도 아는 체 하지 않는다. 그리고 그 사실이 드러났을 때도 양국 간 조치를 취할 게 있으면 물 밑에서 한다”며 정부를 신뢰해야 한다는 입장도 드러냈다.

신원식 간사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만난 기자들에게 “김태호 차장이 (미국으로) 나가면서 1차 미국과 확인한 결과에 대한 오늘 이야기를 했다. 구체적인 왜 그랬는지 근거는 차차 나오것이다. 미국과 한국이 1차 내용을 합의한 결과 이 문서 자체는 위조가 된 것으로 의견 일치를 봤다”며 “그래서 한미 동맹이 더 이상 이견이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