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과의 순회정담회 통해 지역현안 해결 방안 모색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의회 공약정책추진단장 정윤경(민주당, 군포1) 의원은 4월10일 오산시청 회의실에서 지역 도의원과 오산시의 지역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공약정책추진단장 정윤경 의원은 10일 오산시청 회의실에서 지역 도의원과 오산시의 지역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열고 오산시 소관 현안 6건에 대하여 합동토론이 진행됐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공약정책추진단장 정윤경 의원은 10일 오산시청 회의실에서 지역 도의원과 오산시의 지역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열고 오산시 소관 현안 6건에 대하여 합동토론이 진행됐다. (사진=경기도의회)

오늘 정담회에서는 ‘맞춤형 장애인복지 종합지원서비스 강화, 24시간 공공심야 어린이병원 유치, 공공산후조리원 유치, 남촌 횡단 지하차도 인근 주차장 건립, 학생 통학버스 확충 및 증차, 탄소중립 지원센터 설치 및 환경 교육 확대’의 오산시 소관 현안 6건에 대하여 합동토론이 진행됐으며, 도의회와 시·군의 협치를 통한 지역현안을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김미정 의원은 “지역별 격차 없는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24시간 공공 심야 어린이병원을 유치해 응급상황 발생시 어린이들이 즉시 전문적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조용호 의원은 “급증하는 장애인구의 새로운 복지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근로지원인 처우 개선 및 경기도 365쉼터 추진이 필요하다”며 장애인을 위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장애인 종합 지원 서비스를 요청했다.

정윤경 단장은 김미정 의원의 공공 산후조리원 유치와 조용호 의원의 통학버스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통학버스 확충 및 증차 지원 확대 요구 등에 대해서도 의원들과 함께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의장님께 전달하겠다”면서 “도의회가 지역 의원님들과 시․군과 함께 지역 현안을 발굴하는 소통의 역할을 해 지역이 발전하고 도민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공약정책추진단은 올해 10월까지 31개 시·군과의 순회 정담회를 통해 도의원들과 지역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정담회에는 공약정책추진 공동단장인 정윤경(민주당, 군포1) 의원, 오산시 지역구 의원인 김미정(민주당, 오산1), 조용호(민주당, 오산2) 의원 및 강현도 부시장, 노인장애인과장, 보건행정과장, 주택과장, 대중교통과장등 오산시 관계자가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