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동 시작 7개동 의정보고회 개최

[일간경기=김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해철(안산 상록갑) 의원은 1월30일 상록갑 7개 동을 순회하는 첫 번째 의정보고회를 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전해철(안산 상록갑) 의원은 1월30일 상록갑 7개 동을 순회하는 첫 번째 의정보고회를 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사진=전해철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전해철(안산 상록갑) 의원은 1월30일 상록갑 7개 동을 순회하는 첫 번째 의정보고회를 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사진=전해철 의원실)

이번 순회 의정보고회는 각 동별 현안사업을 중점적으로 공유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전해철 의원과 상록갑 시·도의원들이 지역주민들의 의견과 정책 제안을 받는 질의응답 코너 순으로 진행됐다.

전해철 의원은 첨단산업도시, 해양생태문화관광도시의 비전 실현을 위한 △반월시화공단 활성화 노력 △세계정원경기가든 조성 등 그간의 노력을 소개했으며, 이와 함께 경기서남부 교통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한 GTX-C, 신안산선 등의 진행경과를 보고했다.

특히 지역현안사업과 관련해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한 감골운동장 복합화시설, 사동118호 노외주차장 등 각 동별 주차장 사업 추진 경과를 상세히 설명하고, 사동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건립, 사동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 사동 혁신지구 도시재생 사업 등 그간 사동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경과 및 성과에 대해 보고했다.

전해철 의원은 “주민과 현장의 의견을 더 많이 듣고 소통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민생정치·생활정치 실천으로 안산과 상록갑의 발전을 계속 실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보고회는 이날 사동을 시작으로 2월3일 사이동, 6일 본오3동, 7일 본오2동, 8일 반월동, 9일 본오1동, 10일 해양동 순으로 진행되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