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미자(민주당, 남양주3) 의원은 11월14일 상임위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경기콘텐츠진흥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임대사업 관련, 콘텐츠를 주된 사업으로 하는 신생기업에 중점적으로 입주 기회를 줄 것을 주문했다.

조미자(민주당, 남양주3) 의원은 11월14일 상임위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경기콘텐츠진흥원 행정사무감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조미자(민주당, 남양주3) 의원은 11월14일 상임위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경기콘텐츠진흥원 행정사무감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콘텐츠진흥원의 임대사업의 경쟁률에 대해 질의하며, “공실률이 없다는 것은 그만큼 임대료를 보류하는 등 많은 장점이 있어 잘 운영되고 있다는 뜻”이라며, “그러나 입주업체의 성격을 보니 콘텐츠가 주가 아닌 제작 중심의 제조업 기업이 많은 것 같다”고 운을 띄었다.

이어 “어떠한 제조업도 콘텐츠라는 부분은 들어가 있기 마련인데, 어느 부분이 주인가가 핵심”이라며, “벤처나 스타트업을 강조하는 것은 기회를 주기 위한 것인데 기회의 경기도가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입주 전 소재지를 보면 다양한 도시가 경기도가 아닌 곳도 있다”고 덧붙였다.

민세희 원장은 “경기도의 콘텐츠 기업들이 판교를 제외하면 서울과 비교해 많지 않은데, 경기도에 좋은 콘텐츠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서울에 본사가 있더라도 경기도에 지점이 있는 경우 입주하도록 한 측면이 있다”고 답했다.

이에 조 의원은 “경쟁력 있는 회사를 유치하기 위한 것보다는 콘텐츠 중심, 가능성 중심, 기회 중심으로 실패하더라도 지원하는 구조가 만들어져야 한다”며, “내년에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벤처에 도전하려는 도민의 기회가 더 많이 확보되도록 노력해달라”고 요청하며 질의를 마쳤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