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조직개편안 전면 부결 이어
본회의서 특정인 음해성 발언 불씨
당사자 "법적조치 불사" 강경대응

[일간경기=정용포 기자] 군포 일부 시민단체와 군포시의회의 시 집행부에 대한 무리한 견제가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 일고 있는 가운데 특정인에 대한 음해성 발언으로 시 집행부와 시의회가 전면 대립하고 있다.

포 일부 시민단체와 군포시의회의 시 집행부에 대한 무리한 견제가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 일고 있는 가운데 특정인에 대한 음해성 발언으로 시 집행부와 시의회가 전면 대립하고 있다. (사진=정용포 기자)
포 일부 시민단체와 군포시의회의 시 집행부에 대한 무리한 견제가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 일고 있는 가운데 특정인에 대한 음해성 발언으로 시 집행부와 시의회가 전면 대립하고 있다. (사진=정용포 기자)

이에 음해성 발언의 당사자가 법적조치도 불사하겠다고 강경 대처하자 시민단체와 시의회 당국이 특정인을 음해한 것은 아니라는 입장을 밝혀 추이가 주목되고 있다.

최근 군포 시민단체 일부 당사자는 “특정인에 대한 인신공격성 성명서 발표는 본인이 작성한 것이 아닌 3자가 작성한 것을 발표만 했을 뿐"이라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군포시의회 본회의장 및 행정사무 감사장에서 의원 신분으로 발언을 한 의원들도 본의와 다르게 확대해석 됐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그러나 집행부의 조직개편 안을 전면 부결 처리한 시의회의 처리가 기존의 시민단체와 전임 민주당 집행부가 지원한 문화예술부문에 대한 현 집행부의 보류 및 거부 움직임 때문이라는 주장이 신빙성을 얻고 있다. 

시의회 이길호 의장과 김귀근 민주당 대표의원은 인터뷰에서 의원들이 회의장에서 한 특정인에 대한 음해성 발언은 도가 지나쳤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길호 의장은 "그러나 시 집행부가 전임시장 시절 이미 시행된 문화도시 등 문화예술 분야를 전면 폐기시키는 조직안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김귀근 의원은 “본 의원이 회의장에서 거론한 특정인에 대한 발언은 이름을 거명하지 않고 직위인 시장의 비서실장만 거론했다"고 설명하고 조직개편안 부결은 이길호 의장과 같은 입장을 보였다. 

일각에서는 시의회의 이같은 행동이 전임 민주당시장 시절 관변 단체들의 현 시장의 견제에 대한 민주당의 당론이라는 설을 뒷받침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