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조직개편안 등 연이어 부결
"사사건건 제동..본분 망각" 지적도

[일간경기=정용포 기자] 지난 10월4일 군포시의회 정례회 본회의는 군포시 조직개편안을 부결시켰다. 또 의회는 장애인 종합복지관 위탁동의안도 부결시켰다.

군포시의회가 군포시의 행정과 시 사업을 사사건건 제동을 걸고 있어 시사업과 행정이 정상적인 일을 볼 수 없는 지경까지 이르렀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사진=정용포 기자)
군포시의회가 군포시의 행정과 시 사업을 사사건건 제동을 걸고 있어 시사업과 행정이 정상적인 일을 볼 수 없는 지경까지 이르렀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사진=정용포 기자)

이에 군포시의회가 군포시의 행정과 시 사업을 사사건건 제동을 걸고 있어 시사업과 행정이 정상적인 일을 볼 수 없는 지경까지 이르렀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특히 이 같은 의회의 발목잡기가 본회의는 물론 특별회의 행정사무감사를 가리지 않고 이뤄져 의회의 본분을 상실한 것은 아니냐는 지적이 시민들의 일관된 의견이다. 

또한 일각에선 전임시장 시절 시민사회단체에 지원된 각 단체의 지원금을 신임 시장이 모두 지원 중단한 것에 대한 보복이 아닌가하는 의심까지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민주당 소속 시의회 의장과 지역 내 국회의원에게 비난의 화살이 집중되고 있다. 이길호 의장에게는 거수기 의장이 아니냐는 야유까지도 나오고 있다.

국민의힘 소속 박상진 군포시의원은 “공무원들이 국민과 시민들부터 위임받아 국가와 지방정부를 위해 일해 보겠다해 시의회에 상정한 조직개편안을 세심한 검토도 없이 전면 부결시켰다”고 개탄했다. 또 같은 당 신경원 의원은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장애인 종합복지관 위탁동의안을 가결시켰으나 이것도 본회의에서 부결 시켰다”고 한탄했다.

한편 속기록에 따르면 민주당 의원들의 부결 이유로 “전임시장 때의 문화 예술 분야를 신임시장이 강제로 분리시켰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민주당 소속인 전임 시장과 민주당 소속의 현직 국회의원의 당론에 따른 민주당의 조직적인 현직 군포시 집행부에 대한 시의회의 거부라는 합리적인 의심이 든다는 것이 중론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