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 광명, 철산, 소하도서관

[일간경기=박웅석 기자] 광명시는 추석 연휴 기간인 9월9일부터 12일까지 고향에 가지 않고 집에서 머무는 시민의 여가와 문화생활을 위해 4개 권역별 도서관을 개방한다.

광명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폐업 위기에 직면한 여행업체가 사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업체 당 100만원의 경영지원금을 지급한다. (사진=광명시)
광명시는 추석 연휴 기간인 9월9일부터 12일까지 고향에 가지 않고 집에서 머무는 시민의 여가와 문화생활을 위해 4개 권역별 도서관을 개방한다. (사진=광명시)

추석연휴 기간 동안 개방되는 도서관은 하안, 광명, 철산, 소하도서관 등 4곳으로 추석 당일인 9월10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자료실과 열람실 등 도서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연휴 기간 도서 열람과 대출 반납 서비는 물론 도서관 열람실과 자료실 착석도 가능하다.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별도로 권역별 스마트도서관과 전자책, 오디오북 등도 정상 운영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추석 연휴 시민들의 여가생활과 독서문화 활동 지원을 위해 연휴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도서관을 개방하기로 결정했다”며 “가족들과 함께 도서관에서 책도 보고 문화 활동도 즐기며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