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TV 묵직한 인터뷰, 오용환 남동구의회 의장과 함께했습니다!

Q1. 취임 소감과 일간경기TV 시청자들을 위한 인사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남동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남동구의회 의장 오용환입니다. 지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논현동을 비롯한 남동구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에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저는 7월 4일 개원식에 앞서서 동료 의원들의 지지와 협조를 얻어서, 의원으로 부족한 저를 뽑아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겠습니다. 일간경기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 국지성 폭우로 인해 피해는 없으신지요. 저희 남동구에서 꼼꼼하게 잘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2. 전반적인 의정 활동에 대한 계획은?

그렇습니다. 남동구에는 현안 사업이 상당히 많은데요. 먼저, 남동구는 이제 택지개발로 인해서 많이 발전되고 살기 좋은 아파트, 살기 좋은 곳도 많이 있습니다마는 남동구 안에서도 신도시와 구도심 간의 갈등이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 남동구민들 간의 구구 갈등이 없게끔 최대한 포커스를 맞추려고 하고 있습니다.  지금 원도심 같은 경우에는 주차장 문제가 상당히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원도심 지역에 주차장 문제, 그다음에 주민들의 편의시설.. 로 이제 포커스를 맞추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3. 남동구의 가장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현안은?

좀 전에 말씀드렸듯이 원도심의 주차장 문제도 있지만, 논현동 권역별로 보면 현재 남동구 보건소를 이용하는 것이 상당히.. 어르신들이 접근성이 용이하지 못한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논현동 권역별로 보건소 신축을 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각 지인들과 함께 어르신들이 가까운 곳에서 남동구 보건소를 통해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노년에 행복함을 누릴 수 있는 그런 계기를 삼았으면 좋겠고요. 또 하나는 보건소와 함께 감염예방과를 신설해서 앞으로 다가올 코로나19나 사스 등으로 인한 감염병을 예방하는 차원을 만들고 싶습니다.  

Q4. 남동구를 위해 해결할 ‘핵심 과제’는?

지역적으로 여러 가지 민원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좀 전에 말씀드렸듯이 원도심 지역에는 주차장 문제가 상당히 대두되고 있는데요. 그 주차장 문제 우리 남동구에서도 함께하겠다는 말씀 드리고요. 또한, 논현동 지역에는 서울로 출퇴근하는 젊은 층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 인천시에서 운용하는 M광역버스가 없는 게 현실입니다. 현재는 M버스가 경기도에서 운행을 하고 있는데요. 지금 현재 너무 안타깝게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남동구와 협조해서 인천시에서 M버스를 준공영제로라도 운용할 수 있는 그런 계기를 꼭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5. 마지막으로 구민들과 일간경기TV 시청자께 전하고 싶은 말씀은?

남동구 의회 의장 오용환입니다. 남동구 의원들은 저를 포함해서 18명의 의원이 있습니다. 남동구 의장으로서 민의를 대변하는 기관인 만큼 남동구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의원이란, 무릇 봉사라고 생각합니다. 주민들의 따뜻함과 편안함 이 모든 것을 함께 동참하는 민의를 대표하는 남동구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리 남동구민 여러분 늘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있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