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안종삼 기자] 6·1지방선거가 6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와 유정복 국민의힘 후보가 5월26일 전날 열린 인천선관위 주최 공식 토론회에 대해 논평하며 설전을 이어갔다. 

왼쪽부터 6·1 지방선거 인천시장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후보, 국민의힘 유정복 후보. 
왼쪽부터 6·1 지방선거 인천시장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후보, 국민의힘 유정복 후보. 

유정복 후보 측은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인천 시장 후보의 4년은 무능, 무책임, 불통의 시정임이 드러났다”고 맹공했다. 

 유 선대위는 무능, 무책임, 불통의 시정 사례로 수도권매립지 4자협의체의 4자합의 미이행, 유 후보의 재정정상 도시로의 전환을  자신의 실적이라고 홍보, 63만5000여 명의 시민이 피해를 본 붉은 수돗물 사태 등을 꼽았다.

이어 “유 후보는 3조4천억원의 빚을 갚아 ‘채무도시 인천’이란 오명에서 벗어나도록 했고 반면 박 후보는 인천과 시민에게 ‘붉은 수돗물 도시 인천’이란 오명을 안겼다”며 “두 후보의 역정이 극명하게 대비된다”고 설명했다. 

유 선대위는 또 박 후보와 같은 당 허종식 의원은 유 후보의 제2경인선 조기 추진과 이음카드 확대 공약이 선거공보물에 명시돼 있는데도 철회하거나 중단된다고 거짓말을 했다”며 “민주당은 선거에 밀린다고 엄연한 사실까지 뒤집어 거짓이나 흑색선전을 해댔다”고 비판했다.

박남춘 후보 측은 "이번 세 차례의 토론회는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의 ‘서울·경기 눈치만 보는 인천’ ‘인천을 이용한 보신 정치’가 드러난 토론회였다고 평가했다. 

박 후보 측은 유 후보가 2015년 수도권매립지 4자합의 당시 관련 실무 총괄 책임자들이 합의하고 서명한 매립지 2044년 연장 이면합의 논란에 대해서도 실무자 잘못으로 몰아가 “용도 폐기 됐으므로 효력이 없다”고 변명했다고 지적했다.

박 후보가 반드시 2025년 종료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이며 동분서주할 때  서울과 경기는 유 후보가 일축한 '이면합의'를 통해 대체매립지 확보에 느긋해 했다는 점이 드러났다고 성토했다. 

또 생활안정자금 대출 등을 통해 경기 시흥에 매입한 상가 건물과 관련해서도 “불법이나 부당한 문제가 없다”면서도 서둘러 화제를 돌리는데 전념했다고 지적했다. 

박 후보는 특히 유 후보가 최근 김대기 대통령 실장 발 인천국제공항 민영화 의혹에 대해 ‘반대’한다며 진화에 나섰지만 지난 2010년 일명 ‘인천공항민영화법’에 찬성, 공동발의에 나선 전력이 있는 유 후보가 언제 입장을 바꿀지 시민들은 불안하기만 하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