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이승철 기자] 이재준 고양시장이 시의 발전과 시민의 더욱 힘찬 도약을 위해 특례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재준 고양시장 예비후보가 4월25일 고양시의 발전과 시민의 더욱 힘찬 도약을 위해 고양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사진=이재준 고양시장 예비후보)
이재준 고양시장 예비후보가 4월25일 고양시의 발전과 시민의 더욱 힘찬 도약을 위해 고양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사진=이재준 고양시장 예비후보)

이 예비후보는 4월25일 출마선언문을 통해 “베드타운을 넘어 든든한 일자리 기반을 갖춘 자족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시민의 이익을 지키는“돈 버는 시장이 되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4년간 △CJ 라이브시티 조성 △일산테크노벨리·방송영상벨리 착공 △광역철도노선 11개 노선 확충 △전국 최초 인권조례 추진 △한강하구 생태역사공원 조성 및 장항습지 람사르습지 등록 △도시재생 및 1기 신도시 노후화 개선사업 진행 △코로나19 방역대책 △청년공간 확대 등 다방면에 걸쳐 성과를 나타내며 공약이행률 98%를 달성했다.

이 예비후보는 “4년의 임기 동안 공약이행평가 우수등급 1차례를 포함해 최우수 등급 3차례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다”며 “이재준을 믿고 지지해주신 모든 고양시민들께서 받아야 할 영광스런 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예비후보는 “이제 시민 여러분께 민선8기 고양특례시장으로 출마를 선언하며 ‘더 큰 고양, 한걸음 더’ 도약하고 발전하는 고양특례시의 미래를 위해 이재준이 무엇을 어떻게 할지 말씀 드리겠다”며 계획을 밝혔다.

이재준 고양시장이 4월25일 고양시의 발전과 시민의 더욱 힘찬 도약을 위해 고양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사진=이재준 고양시장 예비후보)
이재준 고양시장이 4월25일 고양시의 발전과 시민의 더욱 힘찬 도약을 위해 고양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사진=이재준 고양시장 예비후보)

출마선언에서 발표된 이 예비후보의 주요 공약 골자로는 △수도권 제2무역센터 유치 △청소년 대중교통비 무료화 추진 △고양일산테크노벨리 유망기업 유치 및 풍부한 일자리 창출 △대곡역세권 개발 및 혁신경제지구 조성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 확정에 따른 고양시 7개 철도노선 신속구축 △킨텍스역(GTX-A) 대중교통 연계수송형 환승센터 설치 △COP33 당사국 총회 유치 △1기 신도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및 재건축·노후 기반시설 특별지원 △일산대교 통행료 완전 무료화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의 고양지방법원 승격 등 이다.  

이 예비후보는 “민선7기 고양시가 미래도시 고양의 새로운 재도약 기반마련을 위해 차근차근 준비해온 시기였다면, 민선8기는 확충된 성장동력과 인프라를 통해 ‘더 큰 고양, 한걸음 더’ 나아가는 사람을 품는 명품도시로써의 위상을 갖추는 시기가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어 그는 “존경하는 시민여러분께 시의 새로운 도약과 혁신적인 미래도시로의 발전을 위해 다시 한 번 약속드린다”며 “고양특례시민들의 삶과 이익을 지키는 시장, 대한민국 도시행복지수 1등 실현을 위해 제 모든 시간과 역량을 바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해 말했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경기도의원 시절 100여 개의 조례 제·개정을 통해 도민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앞장섰으며, 민선7기 고양특례시장을 지내며 민생중심의 시정운영과 더불어 고양특례시 본예산 3조원 시대를 열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