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유세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비판
"안보 정쟁에 악용하는 것‥ 정치 후진국 형태"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파주 유세에서 “비싼 평화가 이긴 전쟁보다 나은 것”이라며 “신중하게 이야기해야하는 것은 국가 지도자의 최소 덕목이다”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6일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평화누리주차장에서 열린 '평화로 드라이브 인!' 파주 드라이브인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6일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평화누리주차장에서 열린 '평화로 드라이브 인!' 파주 드라이브인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후보는 2월26일 오후 파주 평화누리 주차장에서 진행한 첫 드라이브인 유세에서 “안보를 정쟁에 악용하는 것은 절대로 하면 안 된다. 이것이 대표적인 정치 후진국 형태다”라고 연설했다.

또 이 후보는 “전쟁의 위기를 고조시키면 안보 위기가 생기고 보수의 표가 생긴다는 것이 과거의 경험이다. 총 좀 쏴다오 돈 줄게. 포격 좀 해다오, 이런 것 했지 않나? 상하게 선거 때만 되면 간첩이 나타난다”고 비꼬기도 했다.

이어 이 후보는 “우크라이나 사태로 걱정하시는 분들 많은 데 지도자만 무지하지 않으면 그런 걱정 전혀 안 해도 된다”며 리더의 힘을 강조했다.

또한 이 후보는 “가끔 이분이 실언 비슷한 것을 하시는 데, 전술핵 배치 때문에 얼마나 시끄러웠는가?”라며 “미국이 난리가 났다. 한국의 전술핵 배치는 안 하는 것이 미국의 확고한 방침인데 무슨 전술핵 배치를 해 달라고 한국 대통령 후보가 얘기를 하느냐”고 주장했다.

덧붙여 이 후보는 “자기들끼리 내부 경선할 때도 말썽이 나서 다른 후보들이 비난하고 그랬다. 그래서 제가 그 기억이 분명히 있어서 물어본 것”이라며 전일 TV토론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에게 전술핵 배치 질문한 이유를 밝혔다.

그리고 이 후보는 “그랬더니 안 했대요. 그래서 번뜩 드는 생각이 첫 번째로 거짓말을 하는 것일까, 두 번째로 잊어버린 것일까”라며 “저는 이 나라의 미래를 위해 거짓말이기를 바란다. 만약에 중요한 것을 진짜 잊어버린다면 심각하죠. 거짓말이기를 진심으로 소망한다”고 발언했다.

이날 이 후보는 파주에 관련해서는 “접경지역 산다는 이유로 개발도 못 하고 공장도 없고 건물도 제대로 못 짓고 불편하다”라며 “접경지역은 우리나라 전쟁 방지를 위해서, 국가안보를 위해서 규제를 하는 것이라 '희생'을 하는 것”이라고 짚었다.

이어서 “특별한 희생을 보상해줘야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가 온다”라며 “취임한 이후 경기도 마지막 SOC예산 배분 비율은 북쪽이 6 남쪽이 4 이렇습니다. 파주에도 공공기관 옮긴 것이 있다”라며 경기도과학진흥원과 파주 테크노밸리로 경기 북부 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쏟았음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