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한민국 e스포츠 문화진흥대상’ 개최] 

(현장 리포트)

대한민국 e스포츠 문화 산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한국e스포츠진흥협회가 오늘 이곳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제2회 대한민국 e스포츠 문화진흥대상’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e스포츠문화진흥대상이 지난 11일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홈에서 진행됐습니다. (사)한국e스포츠진흥협회는 이스포츠 여가활동으로 국민의 여가선용 기회 확대와 이스포츠 진흥발전 등을 목적으로 건전하고 올바른 문화체육사업을 도모하고 있는데요. 한국e스포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MJ사회복지협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총회장인 문기주 회장과 이승철 전 국회의원, 안규철 안산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장의 개회사와 협회장의 축사로 막을 올렸습니다. 
문기주 총회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이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양성과 이스포츠 전문인력과 전문지도자 육성프로그램 개발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문기주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총회장

우리나라가 이스포츠 종주국으로서 위상을 높이고, 산업으로서 가는 길에 역량 있는 인재를 발굴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컴퓨터, 스마트폰을 넘어서 공상 과학의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내가 갖지 못한 것들, 꿈꾸고 있는 것들을 아바타로 만들어서 가상현실이라는 세계에서 내가 하고자 하는 힐러리를 만날 수도 있고, 미국 대통령과 차를 마시는 그런 공간, 메타버스가 결합해서 가는 “이스포츠의 위상을 자리매김하자”라는 취지가 있습니다. 

이승철 국제e스포츠포럼의장(전 국회의원)

이스포츠의 종주국은 한국이고, 그러기 위해서 한국e스포츠진흥협회는 종주국의 지위를 향상하고, 그 지위를 지키는 교두보이기 때문에 오늘 이 행사에 참석해서 축하하고, 함께 우의를 다지고, 그리고 이스포츠 발전을 위해서  많은 학술적인 경험을 나누고 하는 자리를 참석한 것입니다. 

이번 시상식은 이스포츠 진흥발전과 산업발전, 언론홍보 등의 부문으로 진행됐습니다. 진흥발전부문에는 21대 국회의원 양기대 의원과 임오경 의원, 박승원 광명시장, 이재준 고양시장 등 총 14명이 수상했습니다. 산업발전에는 김동규 (주)크로앙스 대표 등 7명이, 언론홍보에는 일간경기 박웅석 취재국장 등 3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공로부문에는 정군영 한국댄스문화협회 이사장 등 5명, 홍보부문에는 영화배우 배민주가 상을 받았습니다. 

(인터뷰)

이성률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경기도 본부장 (진흥발전부문 수상)

이렇게 큰상을 받게 됨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상을 마련해주신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모든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주)메타록과의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식(MOU체결)도 진행됐습니다. 
이스포츠 종주국인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펼치고 있는 한국e스포츠진흥협회의 앞으로의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일간경기TV 나연진입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